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서울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발행일 : 2020-06-01 16:00:00
서울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입학모집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만으로 선발한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 가능하며,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개교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20년간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갖췄다.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됐으며 교육 콘텐츠 제작에서도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및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했다.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및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했다.

앞서 사이버대학의 교육을 경험한 서울디지털대 약 1만명의 재학생과 3만6천여 명의 졸업생은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 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과 대학원 진학 등 '제 2·3의 전성기'를 도모해왔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졸업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은 연령, 직업을 불문하고 가장 인기가 높다.

또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에 따르면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 중 최다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으로 현재 상담심리학과의 ‘SDU심리상담사’ 자격증, 영어학과의 ‘SDU사이버TESOL’, ‘SDU어린이TESOL’ 등이 인기가 높다. 특히 2020학년도에 신설한 소방방재학과는 졸업 시 ‘소방설비기사’, ‘소방안전교육사’, 기계공학과에서는 ‘기계설계기사’, ‘산업안전기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수학기별 로드맵이 구성돼 있다.

서울디지털대 안병수 학생처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학업과 취업전선에서 애쓰는 모든 국민을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 장학 대상과 금액을 크게 늘렸다”며 “사이버대학의 선두주자로서 20년간의 운영 역사를 갖추고 여러 대외 기관에서 우수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은 서울디지털대를 경험하고 디지털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을 갖춘 ‘디지털 리터러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