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MCN

샌드박스, 신한은행·아르콘과 '크리에이터 레벨업' 교육진행…19일 1기 모집마감

발행일 : 2020-04-08 13:38:58

[RPM9 박동선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MCN 업계의 새로운 주축이 될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역량강화에 기여한다.

8일 샌드박스 측은 신한은행, 사단법인 아르콘과 공동으로 '크리에이터 레벨업'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전했다.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크리에이터 레벨업’ 교육은 젊고 재능 있는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수익화를 돕고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문강사진과 데이터분석가의 협업을 토대로 구축된 샌드박스만의 노하우 교육을 맞춤형태로 6주간 진행하면서, 각 크리에이터들만의 수익모델 확립을 돕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교육 이후 우수 크리에이터에 대한 시상금(최대 1000만원)과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혜택들이 더해질 것으로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리에이터 레벨업' 교육 신청자격은 구독자 5000명 이상 5만명 이하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자 가운데 서류·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된 50인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교육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백승원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교육 총괄 매니저는 “교육 전문 강사진과 데이터분석가가 한팀이 되어 제공하는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정기 교육은 소속 크리에이터에게도 이미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며, “샌드박스가 지닌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쏟아 부어  ‘크리에이터 레벨업’ 1기로 선발된 입문 단계 교육생들의 채널이 쑥쑥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스타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으로 도티 외에도 개그맨 유병재, 방송인 최희, 장삐쭈, 총몇명,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