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아우디, ‘더 뉴 Q7 45 TDI 콰트로’ 출시

발행일 : 2020-03-23 14:20:02
아우디, ‘더 뉴 Q7 45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가 프리미엄 SUV인 ‘더 뉴 Q7 45 TDI 콰트로(The new Audi Q7 45 TDI quattro)’를 3월 25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Q7 45 TDI 콰트로’는 아우디 Q7모델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V6 3.0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탁월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프리센스 360°,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 향상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는 V6 3.0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여 적은 연료 소비량과 낮은 소음 수준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선사한다. 최고출력은 231마력, 최대토크는 50.98㎏·m이며,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는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7.1초, 최고속도는 229㎞/h, 연비는 복합 연비 10.5㎞/ℓ, 도심연비 9.7㎞/ℓ, 고속도로 연비 11.6㎞ℓ다.

아우디, ‘더 뉴 Q7 45 TDI 콰트로’ 출시

‘더 뉴 Q7 45 TDI 콰트로’는 풀 페인트 피니시 익스테리어, 파노라믹 선루프, 19인치 5-암 스타 스타일 휠이 적용되었다. 또한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주어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할 뿐 아니라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에는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와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한층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시프트 패들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와 앞, 뒷좌석 열선 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공기역학적 형태의 알루미늄 루프 레일은 차량의 스포티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추가적인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에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또한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프리센스 360°’ 등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되어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는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6채널, 10스피커, 180와트), 무선 충전, 차량-운전자-네트워크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Q7 45 TDI 콰트로’의 가격은 9150만원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