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가온차트, 2020년 3주차 차트결과 공개…지코 '아무노래' 3관왕

발행일 : 2020-01-23 14:50:39

[RPM9 박동선기자] 지코 신곡 '아무노래'가 연초 대중의 흥겨움을 이끌어낸 대표곡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23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의 2020년 3주차(1월12~18일) 부문별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내용에 따르면 2020년 3주차에는 자신다운 음악매력을 선보인 지코와 4년만의 신보발매에 나선 김재중 등이 두각을 나타낸 가운데,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신흥대세 SF9이 세계 대중과 큰 호흡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지코는 신곡 '아무노래'로 집계기간 중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자신의 속내를 진중하게 드러낸 정규앨범 'THINKING'에 이어 자신만의 유쾌매력을 오롯이 드러낸 '아무노래'의 음악적 매력에 소셜대중들이 적극 화답하면서 펼쳐진 결과로 볼 수 있다.

김재중은 신보 '애요'와 함께 앨범차트 주간 1위에 등극했다. 김재중 솔로앨범 '애요'는 그만의 진지한 매력을 보여주는 4년만의 신보로서, 소매점 앨범차트에 이어 주간 앨범차트에서도 정상을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공식페이지 발췌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공식페이지 발췌>

글로벌 인기도를 판별하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여전히 글로벌 저력을 과시하는 가운데, 찬희·로운 등의 드라마활약에 이어 신곡 'Good Guy'로 매력변신에 성공한 신흥대세 SF9이 뒤를 잇는 모습을 보였다.

이밖에도 2020년 3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 선공개곡 'Black Swan'이 13위로 신규진입한 가운데 4위 백예린 ‘다시 난, 여기 -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4’, 76위 거미 ‘너의 하루는 좀 어때 - 낭만닥터 김사부 2 OST Part.2’ 등 드라마 OST의 약진이 두드러졌으며, 20위 태연 (TAEYEON)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 (Dear Me)’, 84위 우디(Woody) ‘지구는 멸망하지 않아’, 86위 솔라, 케이시 (Kassy) ‘이 노랜 꽤 오래된 거야 (A song from the past)’ 등 감성 뮤지션들의 다양한 활약들도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공인 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서비스 업체에서 진행되는 다운로드·스트리밍과 오프라인 앨범판매량, 소셜 데이터 등을 토대로 집계해 신뢰도와 정확성을 자랑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