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JYP엔터, 온라인 기부사이트 'JYP_EDM위시' 오픈…'난치병 환아 돕기' 사회 구심점 활약예고

발행일 : 2020-01-21 15:44:18

[RPM9 박동선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아티스트는 물론 일반 대중이 함께할 수 있는 사회환원 기부 플랫폼을 구축, K팝의 새로운 가치를 부각시키고 있다.

21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온라인 기부플랫폼 'JYP_EDM위시'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JYP_EDM위시'는 JYP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부터 'EDM(Every Dream Matters!: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추진하는 난치병 환아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대국민적으로 함께한다는 취지로 마련한 스토리 펀딩 플랫폼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백혈병 투병소녀와 함께한 박진영의 레슨부터 GOT7(갓세븐), DAY6(데이식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등의 사회적 기부 등을 시작으로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EDM 위시키드' 지원과 대학생 봉사단 'EDM 위시엔젤', 지난해 말 신한카드와 공동출시한 'JYP Fan's EDM 체크카드' 등 오프라인 영역으로 확장하던 JYP엔터의 CSR(사회공헌사업)을 온라인 단계까지 끌어올리면서 K팝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더욱 뚜렷하게 만든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JYP_EDM위시' 플랫폼은 소속 아티스트의 글로벌 팬덤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가능하며, 전달된 후원금 전액은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를 통해 환아의 소원 성취를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진영 CCO(chief creative officer)의 '더욱 많은 이들과 환아의 꿈을 응원하고,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과 함께 다양한 K팝콘텐츠는 물론,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약을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