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브랜드 경험 늘려나갈 것”

발행일 : 2019-11-20 15:59:51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브랜드 경험 늘려나갈 것”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 2019(Lamborghini Day Seoul 2019)’를 열고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가 최초로 방한해 브랜드 비전과 전략, 계획 등을 공유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주목하면서 브랜드 위상 제고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연례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한정판 모델인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가 국내 최초로 소개됐다. 차량 프레젠테이션은 마테오 오르텐지(Matteo Ortenzi),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가 담당했다.

또한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Urus)와 람보르기니의 상징과도 같은 12기통 플래그십 모델 아벤타도르(Aventador), 일상을 위한 슈퍼카 우라칸(Huracan) 등 전례 없는 성과를 가능케 한 역대 가장 다양한 모델 라인업이 함께 전시됐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디자인 총 책임자인 밋차 보커트(Mitja Borkert)는 특별한 테이핑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오후에 열린 고객 행사에서는 인상적인 람보르기니 카 퍼레이드도 함께 진행됐다.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브랜드 경험 늘려나갈 것”

람보르기니는 한국 진출 이후 최초로 올해 9개월 만에 연간 판매량 100대를 넘어섰으며, 10월까지 총 누적 판매는 130대를 기록했다. 10월까지 우라칸은 총 38대, 아벤타도르는 총 14대가 인도되었으며 7월부터 본격 인도가 시작된 우루스는 불과 4개월 만에 78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 성장의 핵심 요인은 적극적인 이탈리아 본사의 지원 아래 한국 고객들의 성향을 고려해 람보르기니 서울이 제공하는 합리적인 가격 및 보증 혜택 등에 있다. 람보르기니 서울은 고객들에게 최대 3년 보증수리/4년 무상점검 및 메인테넌스 프로그램(우루스의 경우 3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오토빌리 람보르기니는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발전시키고 강화하기 위해 전담 컨트리 매니저인 파올로 사토리(Paolo Sartori)를 임명했는데, 이는 브랜드의 한국 시장에 대한 의지를 입증한다.

적극적인 고객 관리 덕분에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은 람보르기니 판매 성장이 가장 빠른,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람보르기니 서울 전시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람보르기니 단일 전시장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 서울의 빠른 성장은 내년에 훨씬 더 강력한 모델 라인업으로 가속화될 것이다. 기존 라인업에 더해, 디자인 개선을 통해 기존 우라칸 대비 5배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구현해낸 우라칸 에보(Huracan Evo)의 고객 인도가 11월부터 시작됐다.

우라칸 에보는 우라칸 퍼포만테(Huracan Performante)의 역량과 성능을 기반으로 최첨단 차체제어 시스템 및 공기역학 기술을 결합시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켰으며, 슈퍼 스포츠카의 본질인 첨단기술과 주행 감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모델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는 “올해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 시장의 고객들을 위해 판매뿐 아니라 360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및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종일 진행된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에는 차량 전시 외에도 브랜드 히스토리 월, 람보르기니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애드 퍼스넘(Ad Personam)’ 부스가 마련됐다.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워글래스(Hourglass)와 프렌치 럭셔리 향수 브랜드인 MEMO도 행사에 참가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현대 고급시계 제조분야의 선두에 있는 로저드뷔(Roger Dubuis)가 람보르기니와 콜라보한 워치 컬렉션을 특별 전시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