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증권

한국교육문화회, 제56회 한자급수인증시험 청람장학생 선발

발행일 : 2019-10-02 11:10:58
한국교육문화회, 제56회 한자급수인증시험 청람장학생 선발

(사)한국교육문화회가 지난 8월 24일에 시행된 제56회 한자급수인증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청람장학금을 수여했다.

(사)한국교육문화회는 잠재력이 있는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복 돋우기 위해 매회 한자급수인증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매회 시험 응시자들 가운데 ▲미취학은 7급 이상 ▲초등 저학년은 6급 이상 ▲초등 고학년은 5급 이상 ▲중학생은 4급 이상 ▲고등학생은 3급 이상의 급수에서 합격한 학생들 중 최고 급수, 최고 점수를 받은 학생들에게 주어진다.

제56회 한자급수인증시험에는 12,000 여 명의 학생들이 응시했고 이 가운데 9명이 청람장학생으로 선정됐다. ▲미취학 부문 박규민(기흥위즈아일랜드) ▲초등 부문 고현석(귀인초), 김세연(인동초), 신서현(홍성초), 정현진(솔밭초), 정관우(서림초), 이동학(두산초) ▲중등 부문 박건욱(속초설악중) ▲고등 부문 김채령(대구혜화여고) 총 9명의 장학생들에게 10월 1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사)한국교육문화회가 시행하고, 장원교육이 후원하는 한자급수인증시험은 국가공인 자격에 해당되는 장원급 및 1~3급을 포함해 한자 능력을 검정할 수 있는 생활한자급수 4~8급으로 총 11개의 급수로 구성됐다. 출제 문항이 한자, 한자어, 한문 영역으로 세분화돼 응시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제57회 한자급수인증시험 응시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사)한국교육문화회 관계자는 "이번 56회 한자급수인증시험까지 총 243명의 학생들이 청람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하고, 자신의 꿈을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규기자 (sk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