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지식산업센터 세제 혜택 3년 연장··· 김포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발행일 : 2019-08-23 14:45:00
지식산업센터 세제 혜택 3년 연장··· 김포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국내 지식산업센터가 상당수 노후화 시기에 접어들면서 신축 단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신축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최신 시설과 기숙사를 갖춰 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국내 지식산업센터들이 상당 부분 노후화가 진행돼 신축 단지로 이동하려는 수요와 맞물리고 있다. 부동산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제만렙에 의하면 전국 지식산업센터 1,072개 중 10년 이상 된 지식산업센터는 432개(40.3%)에 달했다. 이는 현재 공사 중이거나 공사를 앞둔 지식산업센터까지 포함한 결과로, 이를 감안하면 노후화된 지식산업센터 비중은 더욱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상황에서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늘 견본주택을 오픈한 고급 오피스텔 ‘김포 현대썬앤빌더킹’과 현재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가 있다.
 
김포시는 노후화 단지가 밀집해 있는 곳으로 기업체와 근로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신축 단지 수요가 커지는 상황이다. 따라서 최신 기숙사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기숙사를 이용하면 직주근접이 이뤄져 업무 효율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신축 지식산업센터 기숙사의 경우 오피스텔을 넘어서는 품질을 보여 근로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디원시티’는 업무와 쇼핑, 주거, 문화 인프라까지 한 곳에 집약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 공간은 대기업 사옥을 연상시키는 층고 12m의 로비와 사용자에 맞춘 소·중·대 회의실, 고품격 접견실, 종사자들을 위한 휴게공간인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고, 한강신도시 최초 IoT서비스 제공으로 업무 쾌적성을 높였다.
 
기숙사는 전 호실 복층형, 발코니 특화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구래동 일대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중이다. 또한, 고급 오피스텔을 연상시키는 풀옵션형 주거공간을 구현했으며, IoT서비스를 적용해 안전과 보안에도 힘썼다.
 
더불어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부터 디원시티까지 이어지는 특화문화거리로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되도록 조명 및 조경, 예술 조형물로 채워질 예정이다. 입주 기업과 입주민에는 여유로운 휴게 공간이 되는 동시에 상가 임차인에게는 풍부한 집객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교통망 또한 잘 갖춰져 있다. 우선 올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이 인근에 있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을 거쳐 서울권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세제 혜택도 풍부하다.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아 입주하는 기업은 취득세를 50%, 재산세를 37.5%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지난 13일 기존 올해까지였던 이 세제 혜택을 3년 더 연장하는 ‘2019년 지방세 관계법률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식산업센터 세제 혜택은 2022년 말까지 유지될 것으로 전망돼 새롭게 지식산업센터 이주를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