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성우 김나연 선호제의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 예약판매 실시

발행일 : 2019-04-23 13:55:00
성우 김나연 선호제의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 예약판매 실시

‘말의 품격을 더하는 보이스 스타일링’의 저자 김나연의 두 번째 저서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가 지난 19일 온라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유튜브 전성시대에 잘나가는 프로 유튜버들은 무엇이 다른가를 영상 콘텐츠 측면이 아니 목소리라는 음성 콘테츠 측면에서 새롭게 접근했다. 이어 보이스 스타일링을 통해 유튜버로서의 매력적인 목소리 찾기와 제대로 말하기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 방법을 제시했다.

저자 김나연은 이번 책은 동료 성우이자 연기자로 활동 중인 선호제와 함께 저술하여 더욱 구체이고 체계적인 실용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나연 저자는 "유튜버는 방송인이 되야한다. 방송의 언어는 평상시 언어와 달라야한다"며 "유튜브 방송은 대부분 유튜버 본인이 스스로 진행하며 본인의 멘트로 오디오를 채워야 하기 때문에 평상적인 습관성 말하기로는 구독자를 사로 잡을 수 없다. 자신의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춤은 물론이고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말하기야 말로 100만 구독자 호감을 사고 그들의 마음을 녹여내는 방법이다. 24년차 성우이자 방송인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라고 덧붙였다.

김나연 성우 <김나연 성우>

또 다른 저자 선호제는 "아나운서·쇼핑호스트·스피치 강사 등, 말하기 전문가는 많다. 그러나 자신만의 캐릭터로 말에 진정성을 담고 더 나아가 느낌까지 담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성우는 목소리 연기자다. 성우는 최소 수백대일 이상의 경쟁률을 뚫어야 합격이 가능하며, 합격 후에도 2~3년간 고도의 음성훈련을 받는다. 또한 성우는 어떤 상황, 어떤 배역이 주어져도 소화하고 연기해내야 하는 전문 연기자다"라며 "이제 단순한 스피치로는 구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 유튜버는 만능 연기자가 되어야한다. 다양한 방송 장르에 맞는 자연스러운 연기가 필수이며 성우들이야말로 유튜버를 위해 제대로 된 말하기방법과 연기를 알려줄 수 있는 적임자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선호제 성우 <선호제 성우>

저자 김나연은 1995년 투니버스 공채 1기 24년차 성우이자 (주)레인보우보이스, NY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며 김나연의 보이스 스타일링센터에서 보이스 스타일링 마스터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2018년 <말의 품격을 더하는 보이스 스타일링>이 있다.

저자 선호제는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한 뒤 2009년 투니버스 7기 공채 성우가 되었다. 현재 성우 및 연기자로 왕성한 활동 중이며 좋은놈 엔터테인먼트 대표, NY 엔터테인먼트 이사겸 김나연의 보이스 스타일링센터에서 보이스 스타일러로 활동 중이다.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는 현재 각종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중이며 오는 4월29일 오프라인 서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