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GMI 구매부문, 한국GM 협신회·우즈오토와 손잡았다

발행일 : 2019-03-30 21:52:29
GMI 구매부문, 한국GM 협신회·우즈오토와 손잡았다

GM 해외사업부문(GM International, GMI) 구매부문이 우즈오토(UzAuto), 한국GM 협신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즈베키스탄 자동차 산업발전과 부품공급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27일, 인천 부평의 GM 아태지역본부에서 쟈니 살다나(Johnny Saldanha) GMI(GM International; GM 해외사업부문) 구매부문 부사장, 마르시오 루콘(Marcio Rucon) 한국GM 구매부문 부사장, 우므루자코브 샤브카트(Umurzakov Shavkat) 우즈오토 회장, 슈쿠로브 아지즈(Shukurov Aziz) 우즈오토 부회장, 문승 한국GM 협신회 회장 및 주요 20개 협력업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GM, 우즈오토, 한국GM 협신회 간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우즈오토의 차세대 신차종 개발에 국내 부품 협력사들의 참여와 이를 위한 상호협력 및 사업 확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향후 국내 부품 협력사들은 우즈베키스탄 부품 국산화 활동 지원과 함께 우즈베키스탄 시장을 위한 부품공급 등 사업 확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살다나 부사장은 “우즈베키스탄의 내수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자동차 부품 협력사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 이라며, “국내 부품 협력사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확대 및 우즈베키스탄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샤브카트 회장은 “작년 한국GM와 국내 부품 협력사의 도움으로 22만대 생산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며, “우즈오토는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지원 하에 올해 25만대의 생산 및 판매를 계획하고 있고, CIS 국가 및 러시아 등에 수출 재개를 추진하고 있는 등 사업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샤브카트 회장은 참석한 부품 협력사 대표들에게 우즈오토의 차세대 신차종 개발 계획을 설명한 뒤 국내 부품 협력사의 적극적 참여를 제안하고, 오는 6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예정된 신차종 개발 워크숍에 국내 부품 협력사들을 초청했다.

문승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GM 협력사들이 우즈베키스탄의 자동차산업 발전과 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한국GM 협력사들은 최고의 품질 및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부품을 제공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