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카카오톡, '#탭' 내 '#공연' 신설…공연관련 콘텐츠 및 티켓예매 등 서비스

발행일 : 2019-03-14 18:28:48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공연예술계에 관심높은 대중을 위한 카카오톡 내 신설서비스를 마련한다.

14일 카카오 측은 이날 오후 2시를 기해 카카오톡 내 #탭에 #공연 파트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의 ‘#탭(샵탭)’은 #검색(샵검색)에서 자주 검색되는 주제들을 화면 상단에 탭(tab, 색인표) 형태로 배치하여 이용자의 풍성하고 다양한 대화를 돕는 서비스다.

'#공연' 신설은 현재 방송·영화·뮤직·스포츠 등으로 마련된 #탭 섹션에 공연파트를 추가한 것으로, 카톡대화 외 별도의 앱 구동없이 관련 영상부터 포토, 뉴스, 리뷰 등의 콘텐츠 검색과 함께 멜론티켓과 연동된 예매서비스까지 총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 측은 #공연 신설을 기념해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 등이 주연하는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선예매 코드 배포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날 자정까지 '엑스칼리버'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공연의 하단 #검색창에 키워드 ‘엑스칼리버’로 검색하고 뒤이어 나오는 배너를 클릭하면 즉석 자동추첨을 거쳐 결과를 공지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공연은 풍부한 공연 관련 콘텐츠로 관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기획사에게는 공들여 만든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톡과 멜론티켓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공연정보 채널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