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KB스타샷' 서비스 확대 개편

발행일 : 2019-03-11 15:48:25

중요증서 신청·교부 비대면…고객 편의성 강화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촬영으로 쉽게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KB스타샷'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KB스타샷'은 모바일뱅킹앱인 KB스타뱅킹에서 카메라 촬영만으로 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다. 공과금 용지를 들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납부하는 불편을 줄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은 영업점 방문없이 통장, OTP, 증명서 등의 중요증서를 모바일로 신청하고 우체국의 본인지정 등기우편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 신청부터 교부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돼 영업점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기존에 영업점 창구에서 주로 처리했던 각종 변경, 신고, 재발급 거래를 통합하고 대화형UI를 제공해 대화하듯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영업점에 직접방문하거나 FAX로 제출했던 각종 서류도 카메라 촬영으로 영업점 직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스타샷' 서비스의 확대 개편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늘어나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