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사회일반

최정면 머니투데이 더리더 기자, '2018 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문광위원장 표창 수상

발행일 : 2018-12-26 15:27:47

[RPM9 박동선기자] 최정면 머니투데이 더리더 기자가 '2018 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문화계 숨은 공헌자로서 인정받았다.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는 '2018년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은 관심의 사각지대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사회구축에 기여한 대표인물들의 공로를 기리는 대회로서, 올해는 시상식 조직위원회와 국회의원 이찬열·김선동 의원실 등이 공동 주최하고, 국회 법제사위·교육위·외교통일위·국방위·농축해양수산위 등이 공동후원한 가운데 펼쳐졌다.

사진=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조직위원회 제공 <사진=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조직위원회 제공>

이날 시상식에서는 국회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상과 함께 의정·교육·문화·체육·환경 등 사회문화 각 분야 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펼쳐졌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에는 팝페라 가수로도 잘 알려진 임형주 로마시립예술대학 석좌교수와 언론인 최정면 기자(머니투데이 더리더 소속), 심정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홍보전문위원 등 문화체육 홍보 대표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 최정면 기자는 "이 같은 공적인 수상은 메르스 특종보도 이후 3년만이다. 문화를 담당하는 저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진실성 있게 전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라는 의미로 받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 기자는 "시상식 주최·주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소속회사와 문화정책 식견을 높여준 '파란다리'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8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는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정부문 대상),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 감독(체육부문 대상) 등 문화체육계 다양한 인사와 단체들이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이 펼쳐졌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