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아우디폭스바겐, 서울시내 중학교에 자유학기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발행일 : 2018-12-18 10:23:12
아우디폭스바겐, 서울시내 중학교에 자유학기제 교육 프로그램 제공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와 NGO 파트너인 한국사회투자,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성북과 강북 지역 내 자유학기제 시행 중학교들에게 퓨처 모빌리티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과 한국사회투자 관계자, 장석진 서울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회사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젊은 인재들이 퓨처 모빌리티와 4차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에 역점을 두고 지원하는 사회공헌 이니셔티브 ’투모로드(TOMOROAD)’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은 투모로드의 일환으로, 내년 봄 학기부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성북 및 강북 지역에 위치한 자유학기제 시행 중학교들에게 퓨처 모빌리티와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중학생들은 자동차산업의 변화과 미래기술 등 퓨처 모빌리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재미있는 이론수업과 함께 레고 마인드스톰 EV3, 3D 캐드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실습 기회를 제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한편, 16주 과정 또는 1회 특별 과정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많은 학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화 흐름에 따라 독일 본사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체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Rene Koneberg) 그룹총괄사장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젊은 인재들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앞으로도 교육과 문화에 집중된 다양한 TOMOROAD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한국 사회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스스로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