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ET-ENT 스테이지] 아이즈원(IZ*ONE), '글로벌 걸그룹 향한 첫 장미꽃길'('COLOR*IZ' 쇼케이스 종합)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 쇼케이스 개최

발행일 : 2018-10-29 18:01:09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

[RPM9 박동선기자] 엠넷(Mnet) '프로듀스48'이 낳은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열정으로 피워낸 장미빛 향기로 글로벌 걸그룹을 향한 행보를 시작한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아나운서 이지애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 무대 △타이틀곡 뮤비상영 △포토타임 △기자Q&A 등으로 진행됐다.

아이즈원 멤버들은 공식적인 첫 데뷔에 대한 긴장감 속에서도 그들만의 귀염발랄 매력과 함께, 매혹적인 음악무대를 선보이며 새로운 출발을 향한 힘찬 행보를 기대케했다.

◇'장미꽃길 향한 열정의 첫 발' 아이즈원 데뷔앨범 'COLOR*IZ'

아이즈원은 지난 8월말 종영된 엠넷(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선발된 12인조 신인 걸그룹으로, '12인의 색깔이 하나를 이루는 순간'이라는 의미처럼 장원영·미야와키 사쿠라·조유리·최예나·안유진·야부키 나코·권은비·강혜원·혼다 히토미·김채원·김민주·이채연 등 다양한 매력의 멤버들로 구성돼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장원영·미야와키 사쿠라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장원영·미야와키 사쿠라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

이들의 첫 앨범 'COLOR*IZ(컬러라이즈)'는 '색을 입히다(Colorize)'와 동일한 발음을 활용한 이름으로, 꿈과 열정을 상징하는 'RED'와 이를 아름답게 표현한 'ROSE'를 앨범 메인 콘셉트로 삼아 아이즈원의 꿈과 열정넘치는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민주는 "색을 칠하다라는 'Colorize'의 의미를 활용한 것으로, 12멤버들의 데뷔를 향한 소중한 꿈과 열정을 담아 우리만의 색깔을 보여드리겠다는 생각에서 짓게 됐다"라고 말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조유리·최예나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조유리·최예나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

앨범구성은 총 8곡(음반기준)이다.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을 비롯해  △아름다운 음색과 귀여운 랩으로 아이즈원 멤버들의 정체성을 표현한 '아름다운 색' △첫사랑에 대한 순수한 감정을 재치있게 표현한 틴 댄스곡 ''O' MY!' △웅장한 편곡과 함께 아이즈원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비밀의 시간' 등의 신곡과 함께 '프로듀스48'의 대표곡 '내꺼야'와 경연무대로 공개된  펑키느낌의 '앞으로 잘 부탁해'와 일렉트로닉 사운드 기반의 '반해버리잖아?', 프로그램 아웃트로 곡으로 등장했던 팝발라드 '꿈을 꾸는 동안' 등이 아이즈원(IZ*ONE) 버전으로 새롭게 담겨있다.

김채원·안유진·최예나는 "아름다운 색, 'O' MY!, 비밀의 시간 등을 비롯해 '프로듀스48'에서 보였던 곡들을 저희들만의 색깔로 다시 표현해 담았다"라며 "모든 곡이 소중하지만 타이틀곡이자 모든 사람들에게 장밋빛 모습을 가져다준다는 뜻의 '라비앙로즈'가 저희에게 소중하다"라고 말했다.

◇'고혹8:큐트2=라비앙로즈' 아이즈원 첫 타이틀곡 'La Vie en Rose'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안유진·야부키 나코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안유진·야부키 나코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는 '장밋빛 인생'이라는 의미처럼 너와 나, 우리 모두를 장밋빛 인생으로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특히 대중에게 선보이는 이들만의 첫 곡으로서 소위 '국민 프로듀서'로 지칭되는 음악대중을 향한 아이즈원 멤버들의 마음과 열정을 파워풀하고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실제로 본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는 '프로듀스48' 당시 경연곡이던 'I AM'처럼 섹시와 큐트를 접목한 곡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큐트 중심이던 I AM과는 정 반대로 고혹적인 섹시매력을 중심으로 귀여운 매력을 담아냈다는 느낌을 준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를 선보이는 아이즈원.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를 선보이는 아이즈원.>

먼저 몽환적인 조명과 사운드를 배경으로 시작되는 초반부부터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라틴풍 포인트는 트렌드 음악의 느낌을 갖게 했다. 또 이채연·김채원·조유리·안유진·권은비 등의 강렬한 보컬과 함께 보컬멤버 최예나의 달콤한 듯 부드러운 첫 래핑은 음악 전체의 열정과 매혹을 동시에 전하는 느낌을 줬다.

여기에 '라비앙로즈'라는 가사를 가성으로 표현한 후렴구와 손동작을 중심으로 다변화되는 안무 퍼포먼스는 매혹적인 느낌을 배가하는 모습이었으며, 강혜원의 랩포인트와 혼다 히토미·미야와키 사쿠라·야부키 나코 등의 한결 자연스러워진 보컬은 듣는 재미를 주는 듯 했다.

다만 전체적인 음악진행에서 센터 장원영의 매력은 조금 약한 듯한 인상을 받았다. 물론 장원영이 갖는 매력 자체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었지만, 비중부터 포인트에 돌입했을 때 몰입력은 조금 부족했다는 인상을 받았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권은비, 강혜원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권은비, 강혜원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권은비는 "라비앙로즈는 '장밋빛인생'이라는 뜻처럼 저희의 열정을 통해 여러분의 인생을 장밋및으로 만들어드리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채연은 "당찬 모습을 담은 라비앙로즈의 퍼포먼스는 안무가 선생님과 함께 저희의 의견을 담아 완성됐다"라며 "장미꽃 뿌리기 등의 포인트 동작으로 열정을 전달하고 싶은 모습을 직접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최예나는 "랩을 배워본 적이 없어서 잘 몰랐었는데, 첫 타이틀곡에서 기회를 얻게 되고 열심히 하니까 응원과 칭찬을 많이 해주시더라.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이즈원, "응원해주신만큼 더 많이 활동, 신인으로서 많이 배우고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혼다 히토미, 김채원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혼다 히토미, 김채원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아이즈원(IZ*ONE)의 첫 앨범 'COLOR*IZ'와 타이틀곡 'La Vie en Rose(라비앙로즈)'는 아이즈원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열정을 담아낸 작품으로서, 유쾌발랄 신인 걸그룹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반전으로서 이들의 매력적인 꽃길을 기대케하는 모습을 전한다.

권은비와 장원영은 "프로듀스48을 통해 경연을 하면서 이뤄진 그룹이다보니 서로 인연이 많아서 소통하며 연습을 하고 있다"라며 "응원해주신 여러분들이 계신만큼 더 많이 활동하고 찾아뵙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김민주, 이채연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김민주, 이채연 등이 포토타임에 응하고 있다.>

최예나와 이채연은 "모든 콘셉트를 멋지게 소화하시는 소녀시대 선배님들을 비롯해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린다. 많이 배우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유리는 "I.O.I(아이오아이) 선배님들이나 WannaOne(워너원) 선배님들이 계셨기에 지금 저희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멋진 후배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고 말했다.  

미야와키 사쿠라와 혼다 히토미 등은 "AKB48 활동 중단으로 일본에 계신 팬분들이 슬퍼하실 수도 있겠으나, 아이즈원으로 열심히 활동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사진=아이즈원 공식 SNS) <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아이즈원(IZ*ONE)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사진=아이즈원 공식 SNS)>

한편 아이즈원(IZ*ONE)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앨범 'COLOR*IZ(컬러라이즈)' 전곡을 공개하며, 밤 8시 열릴 쇼콘을 통해 공식적인 데뷔무대를 갖는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