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권영찬 교수 ‘실패 두려워말고 목표 달성 때까지 도전해봐라’

발행일 : 2018-10-05 15:32:10
권영찬 교수 ‘실패 두려워말고 목표 달성 때까지 도전해봐라’

최근 다양한 대기업 영업 시상식의 ‘동기부여 강사 1인자’로 개그맨 출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MBN 아궁이,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다양한 강연활동과 함께 홈쇼핑에서 매직캔, 노터치 슬림파워 청소기, 카포스 프라임 블랙박스 등 다양한 상품의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나에게 다가온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를 평생의 인연으로 만들어라’,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적인 마케팅 노하우’에 대한 마케팅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29일 오후 1시 50분에 진행된 홈앤쇼핑 생방송에서 130%의 목표를 달성하며 매진을 이뤄냈으며, 매직캔 프리베 신제품 론칭과 함께 연속 매진을 달성하며 ‘홈쇼핑계의 매진남’으로 통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 다양한 제품의 홈쇼핑 매진을 통해서, ‘영업의 달인’, ‘매진의 달인’으로 알려지면서 현장에서 얻은 다양한 ‘판매전략’과 ‘마케팅 노하우’, ‘영업 목표 세우기와 목표 달성’이란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소상공인지원단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2018 변화와 혁신에 대한 CS강연’과 함께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지난 1990년대부터 시작한 홈쇼핑 1세대 완판남으로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다양한 매진의 신화를 이룩하고 있는 현재 진행형의 방송계의 매진남으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1990년부터 홈쇼핑이 시작되며 NUC전자의 녹즙기와 쥬서기, 요구르트 제조기, 청국장 제조기 등을 홈쇼핑 베스트셀러 상품 군으로 올려놓은 원조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2000년부터 시작해서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광고모델로 발탁이 되어 홈쇼핑 마케팅을 담당하며, 개그맨에서 마케팅전문가로 활동 영역을 넓혀서 본격적인 마케팅전문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지난 2009~2010년에는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마케팅이사를 역임하며, 기업에서도 마케팅전문가로 활동을 했다.

권영찬 교수의 마케팅 프로필은 홈쇼핑을 뛰어 넘어서 기업과 인물, 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난 2009년에는 개그맨 출신으로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담당하며 2013년까지 총괄마케팅이사로 연임을 했다.

최근에는 지난 2015년부터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그 영역을 넓혀서 기업과 공기업에서 다양한 마케팅노하우와 ‘소비자의 니즈’와 ‘소비자가 열광하는 상품은 매진 행렬’이란 내용을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생방송 들어가기전 매번 처음이자 마지막 방송이란 마음으로 임한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홈쇼핑 생방송에서는 따로 계약이라는 것이 존재할 수가 없다. 아무리 오랫동안 광고모델 계약을 했더라도 당일 생방송에서 매출이 저조하다면 다음 기회는 없기 때문이다.

방송에서도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갈 것 같았던 방송은 시청자들의 외면으로 금세 사라지고, 단발성 방송으로 제작됐는데 오히려 10년 이상 장수방송으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일은 우리의 삶속에서도 자주 일어난다.

아주 잘될 것 만 같았던 일은 가끔은 실패로 돌아가고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 일은 가끔 대박 아닌 대박을 안겨주는 경우가 있다. 바로 그럴 때처럼 미래의 성공한 모습을 생각하기 보다는 지금 나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때 ‘행복한 성공’이라는 기회가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박성규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