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자석블럭에 두뇌를 달다" 맥킨더, 맥포머스에 호환하는 '코딩교육' 완구 선보여

기존 자석블럭 대비 29배 강한 결착력 자랑하는 맥킨더 자석블럭에서 코딩교육도 가능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 런칭

발행일 : 2018-09-14 16:31:09

4차 산업혁명 시대, 코딩(Coding)교육에 대한 수요는 여느 때보다 뜨겁다. 특히 올해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코딩 과목이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되며 코딩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맥킨더 자석블럭’이 놀이와 코딩교육을 결합한 장난감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세트는 코딩로봇, 자석블럭, 올마이티블럭 등으로 구성된 교육용 완구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누리과정의 주제와 연계한 블럭세트로, 3D 렌터링 조립도를 보고 자석블럭, LED 블럭 등을 활용해 쉽게 조형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조형물을 직접 설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아이의 공간 지각 능력과 창의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자석블럭에 두뇌를 달다" 맥킨더, 맥포머스에 호환하는 '코딩교육' 완구 선보여

또한 이 제품은 기존 자석블럭 조형물을 완성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자석블럭을 가지고 놀면서 재미있고 쉽게 코딩교육을 할 수 있어서 2019년부터 진행될 중 고등학교 코딩교육에 발맞추어 많은 교육관계자나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3D 조립도와 코딩로봇인 맥코딩과 결합하여 완성한 완구는 리모컨을 통해 이동 조작도 가능하다. 물체 감지 센서, 자석블럭 호환, 라인을 따라갈 수 있는 센서 등의 기능이 탑재된 코딩로봇은 아이가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가이드북이 제시하는 과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소통하는 한편 기본적인 형태의 코딩 방식을 학습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스마트 맥코딩은 무려 80가지의 명령어를 기억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30가지 상황에 따른 음성이 저장되어 있어 아이들이 스마트 맥코딩 세트를 가지고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코딩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교육 완구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맥코딩 자석블럭은 다양한 종류의 확장 악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어서 매우 높은 자유도를 선사하고 있다. 그래서 제공되는 3D 조립도에 국한되지 않고, 아이가 원하는 방향으로 상상력을 펼쳐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 질리지 않고 오랜 시간 학습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다.

㈜맥킨더 관계자는 “일반적인 자석블럭보다 약 29배 강한 결착력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는 튼튼한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며 “특히 역대 최대로 풍성한 599피스로 특별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확장 블럭들이 들어있어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실용적인 완구 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자석제품들과 호환이 되는 만큼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전국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의 3~6세의 코딩교재 교육으로 채택되며 2018년 하반기에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코딩 교육과정 등록시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악세서리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국내 롯데백화점 3개 지점(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까지 롯데백화점 전 지점으로 매장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권경민 기자 (kmkwo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