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NH농협은행,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공식 출범

발행일 : 2018-09-12 17:06:40

첫 해외인수합병…농업금융모델 도입 등 다양한 사업 전개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식에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 네 번째), 오낙영 주캄보디아 한국대사(왼쪽 다섯 번째), 끗 소바나리스(H.E. RATH SOVAN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감독국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식에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 네 번째), 오낙영 주캄보디아 한국대사(왼쪽 다섯 번째), 끗 소바나리스(H.E. RATH SOVAN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감독국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현지 해외법인인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를 공식 출범했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해외 인수합병 첫 성공사례인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는 프놈펜, 시하누크빌, 시엠립 등 캄보디아 3대 도시를 거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소상공인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는 농업금융모델을 도입해 농기계 할부 대출 등 상품 다양화 뿐 만 아니라 농업과 소상공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캄보디아 농업과 서민금융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캄보디아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견실한 금융회사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출범식에 앞서 캄보디아 중앙은행 치에 짠토(H.E. Chea Chanto) 총재를 예방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 했다. 이 자리에서 치에 짠토 총재는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가 농협은행의 농업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현지 농업 ·농촌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훈 은행장은 12일 인도 뉴델리로 이동해 경제수도권인 델리NCR 지역에 설립 예정인 노이다지점 개설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인가당국을 방문해 조기 지점개설 인가 협조를 요청 할 예정이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