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모바일 게임도 소개팅이 대세… 핫이슈로 떠오른 더만남MMO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소개팅 시스템으로 유저 사이에서 높은 호응

발행일 : 2018-09-04 16:56:24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며 함께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소개팅 어플이다. 어플을 통해 이성과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소개팅 어플이 쏟아지는 가운데, 소개팅을 컨셉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며 새로운 소개팅 어플을 찾는 유저는 물론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아이글라스가 출시한 모바일 무협 MMORPG ‘더만남 MMO’가 8월 27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더만남MMORPG는 소설, 영화 등으로 아시아권에서 화제가 된 작품 ‘삼생삼세: 십리도화’를 기반으로 개발돼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모바일 게임도 소개팅이 대세… 핫이슈로 떠오른 더만남MMO

‘소개팅 해주는 MMO’ 라는 컨셉처럼 게임 유저는 호쾌한 핵션, 화려한 스킬 효과를 즐기는 동시에 타 유저와의 만남을 주선받을 수 있다. 같은 게임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유저간에 메신저 형식의 대화를 통해 만남을 주도하는 시스템은 관심있는 유저가 서로 자연스럽게 연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게임 내 소개팅은 먼저 게임 프로필 기능을 통해 취향을 확인하고, 간단히 대화를 나눈 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본격적인 연인 모드로 게임을 함께 이어가는데, 소개팅으로 만난 연인과 함께 플레이하며 사냥을 다니며 서로를 챙겨주고, 선물 시스템을 통해 마음도 주고 받으며 신뢰를 쌓아가게 된다.

연인 모드를 통해 ‘친밀도’를 올린 다음엔 결혼과 입양을 통해 육성 시스템도 가능하다. 결혼식을 진행할 경우 예식도 가능하고, 하객들과의 피로연을 거치며 리워드도 제공받을 수 있다.

독특한 소개팅 컨셉과 풍성한 게임 내 스토리텔링으로 화제를 부르며 이미 사전등록에만 20만 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는 ‘더만남 MMO’는 실제 런칭 이후엔 원스토어 1위를 향해 빠르게 유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연스럽게 감정을 나눌 수 있는 더만남 MMO가 기존 소개팅 매칭 시스템이 질린 유저들의 대세 게임이 될 수 있을지 더욱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