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양희은, 신곡 '늘 그대' 음원차트 진입…'세대불문 사랑받는 포크대모'

발행일 : 2018-08-20 19:46:15

[RPM9 박동선기자] '포크대모' 가수 양희은이 신곡 '늘 그대'를 통해 음원차트에 진입, 세대불문 사랑받는 가수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20일 소속사 옹달샘 측은 가수 양희은의 싱글프로젝트 '뜻밖의 만남' 아홉 번째 신곡 '늘 그대'가 음원차트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신곡 '늘 그대'는 성시경이 프로듀스·작곡·코러스를, 심현보가 작사를 맡은 곡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의 이면에 숨어있는 쓸쓸함까지 아우르는 가슴 저릿한 사랑이야기를 양희은의 목소리로 들려준다.

이 곡은 지난 19일 발매직후 이적, 육중완, 산들(B1A4), 에이핑크, 구구단, 송은이, 김영철, 이상화, 서민정 등 후배 연예인들의 응원영상과 함께, '히든싱어5'에서 첫 무대가 공개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 진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옹달샘 제공 <사진=옹달샘 제공>

이 결과는 아이돌과 힙합 음악 위주의 차트로 정렬된 현 음원시장에서 양희은이 가진 매력적인 목소리와 음악 자체가 주는 힘이 세대를 아우를만큼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차트 응원댓글부터 감상평까지 ‘아, 눈물 나게 좋다ㅠㅠ. 성시경 작곡에 양희은 목소리라니ㅠㅠ ’, ‘눈물 경청해야겠습니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두 아티스트 분들이 콜라보라니요.ㅎㅎ 사랑합니다. 항상 위로가 되는 음악들에 감사합니다 .’, ‘양희은님 정말 묵직한 감동이네요... 한소절 듣고 바로 가사를 따라가다 보니 어느새 울컥...오래 노래해주시길~~’, ‘제 인생 노래가 될거 같네요.’, ‘성시경 가수님 작곡에 믿고 듣는 보컬 양희은님까지 이 조합은 사랑입니다❤’ 등 호평이 끊이지 않는 것에서 보면 48년차 가수 양희은의 힘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양희은은 신곡 발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방송출연과 함께 오는 10월20일부터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단독 공연 '뜻밖의 선물'로 대중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