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위드허그, "무협RPG의 새 지평 헌원검군협록, 이래서 재밌다"

발행일 : 2018-08-06 16:56:20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모바일 무협ARPG '고룡군협전2' 서비스사 위드허그가 무협과 판타지를 접목시킨 새로운 게임 '헌원검군협록' 론칭을 앞두고,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6일 위드허그 측은 이달 중 각 앱스토어(구글플레이·원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론칭될 모바일 판타지 무협RPG '헌원검군협록'의 핵심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며, 론칭 기대감을 높였다.

'헌원검군협록'은 중국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마왕의 부활을 막는 전설무기 '헌원검'의 비밀을 푸는 여정을 스토리로 하는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다.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특히 서비스사인 위드허그가 운용중인 '고룡군협전2'가 '무협판 어벤저스'로 불릴만큼 다양한 무협캐릭터를 보유하듯, 기존 중화권 내에서 론칭된 12개 '헌원검'시리즈 내 캐릭터를 모두 모은 후속작으로서 매니아 사이에서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공개된 '헌원검군협록'의 핵심 콘텐츠 라인업은 △메인임무 및 성장시스템 △장비 및 펫 시스템 △파티 및 길드시스템 △PVP 대결 등 총 4가지다.

먼저 '메인임무'는 유저가 동료 협객들을 이끌고 오픈필드를 다니면서 진행하는 콘텐츠다. '이계의 눈'이라는 세부 시스템을 통해 필드 곳곳의 펫과 보물상자를 발견하고, 필드 곳곳의 요괴를 최대 5명 구성의 턴제 전투방식으로 포획하며 펫으로 만들 수 있다.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협객성장 시스템'은 메인 캐릭터와 동료 캐릭터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콘텐츠다. 전설·유일무이·일대종사 등 3개의 품질을 기초로 공격·방어·치료·제어 등의 세부형태로 나뉘어져 총 12개 유형의 협객으로 존재한다. 메인 캐릭터는 임무 후의 연꽃 아이템을 통해 '천명'으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동료캐릭터의 경우 뽑기나 이벤트로 얻거나 조각을 모아 획득할 수 있고, 주인공 레벨에 맞는 경험치 약으로 승급되고 속성강화를 위한 '진급' 시스템이 존재한다.

'장비 시스템'은 무협RPG에서 없어서는 안될 백미로, '헌원검군협록'에서도 특별한 재미를 준다. 모든 협객은 무기, 모자, 갑옷, 완갑, 신발 등의 장비와 함께, 팀레벨 45 달성 시 법보를 장착할 수 있다. 여기에 능력치 강화, 추가속성 정련, 지정속성 강화 보석 등으로 장비의 성장도 가능하다. 여기에 오픈필드를 돌아다니며 펼치는 미니게임으로 포획한 요괴를 펫으로 길들여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것은 RPG 게임만의 즐거움으로 이 게임에서도 존재한다.

사진=위드허그 제공 <사진=위드허그 제공>

전체적인 1인칭 캐릭터 성장과 미션 이외에도 실시간 협동 파티시스템 '요괴퇴마'부터 3단계 구성의 길드시스템 등의 파티시스템과 PVP랭킹전 '신의연무', 협력레이드 '몬스터 진압' 등 대결 콘텐츠, 건설을 통한 자원획득을 진행하는 '천서세계,  로그인 시간과 미니게임을 통해 자원획득이 가능한 '부적', '보너스 세례' 등의 콘텐츠는 메인 콘텐츠 이상의 즐거움을 주는 핵심요소다.

이렇듯 '헌원검군협록'은 RPG 특유의 재미요소 속에서 무협과 판타지장르로서의 콘셉트 특징과 밸런스로 유저들을 맞이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헌원검군협록'은 이달 중 각 통합앱스토어에서 정식론칭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