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사랑의 버디’ 시작

발행일 : 2018-06-12 17:40:00

선수·후원사 기금 모아 대한장애인골프협회 기부…장애인 골퍼 이승민 선수 참가

본 대회에 앞서 열린 프로암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양휘부 KPGA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민 프로, 위창수 프로. 사진=KEB 하나은행. <본 대회에 앞서 열린 프로암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양휘부 KPGA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민 프로, 위창수 프로. 사진=KEB 하나은행. >

KEB 하나은행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용인시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 서코스에서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KEB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이 대회는 지난 2010년까지 열렸던 ‘한중투어 KEB 외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계승했다. 올해부터는 한‧중‧일 3개국 투어와 PGA 투어, 유러피언 투어에서 활약하는 선수들까지 참가해 국제 대회로서의 의미를 갖게 됐다. 또한 아마추어 유망주 선수들도 대회에 참가해 상호 교류와 우호 증진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총상금의 1%를 기부하고 이에 더해 참가 선수들이 버디, 이글 등을 기록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적립키로 했으며, 선수들의 총기부금액과 같은 금액을 하나금융그룹에서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한국장애인골프협회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본 대회에 앞서 12일 열린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프로암 대회’에서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선수인 장애인 골퍼 이승민 선수가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발달장애 3급인 이승민 선수는 남들보다 배 이상을 노력해야하는 조건 속에서 지난해에 KPGA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프로암대회에 참가한 이승민 프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EB 하나은행. <프로암대회에 참가한 이승민 프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EB 하나은행.>

2016년부터 이승민을 후원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해 투어프로에 걸맞은 수준의 재계약과 함께 전폭적인 지원을 공언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누구라도 작은 인연이 되어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번 대회에서 이승민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고, 모든 선수들이 최고의 대회에 참가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순정 대한장애인골프협회 회장은 “이승민 선수의 성공이 장애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작지 않다”며 “이번 대회에서 이승민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전하는 기부금은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