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존경받는 기업 9년 연속 1위 수상

발행일 : 2018-02-27 11:02:14
한국타이어, 존경받는 기업 9년 연속 1위 수상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기업 혁신 활동과 재무건전성, 경영 능력, 제품(서비스)의 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영 성과, 사회공헌활동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최고점을 달성하고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도약해 나가고 있다.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하이테크 기술력의 메카로서 글로벌 R&D 역량 강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초 및 응용연구 강화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 미래 신기술 연구 강화를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과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차량나눔 및 틔움버스,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2년 연속 편입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을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산업계 임원 744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 총 약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