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쌍용 G4 렉스턴, 영국서 ‘2018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 선정

발행일 : 2018-01-22 16:07:14
쌍용 G4 렉스턴, 영국서 ‘2018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 선정

쌍용자동차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영국에서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에 선정됐다.

25년 역사의 영국 4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4(포바이포)가 주최하는 4륜구동 자동차 어워즈(4×4 Of The Year Awards)는 매년 영국에서 출시된 4륜구동 승용차 및 SUV를 대상으로 ▲크로스오버 웨건 ▲크로스오버 ▲소형 SUV ▲중형 SUV ▲대형 SUV ▲고성능/럭셔리 SUV ▲오프로더 등 7개 부문별 최우수 모델을 발표하고, 이들 중 올해의 4륜구동 모델을 선정한다.

2018년 시상식에서 G4 렉스턴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Land Rover Discovery), 레인지 로버(Range Rover), 지프 레니게이드(Jeep Renegade), 지프 랭글러(Jeep Wrangler), 스코다 코디악(Skoda Kodiaq)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모델들을 제치고 대상격인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4×4 Of The Year 2018)’에 선정됐다. 대상을 거머쥔 G4 렉스턴은 2월호 발행판 커버를 장식할 예정이다.

쌍용 G4 렉스턴, 영국서 ‘2018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 선정

올해는 90대의 차량들이 평가대상에 오른 가운데 G4 렉스턴은 본상 7개 부문 중 ‘오프로더 부문’과 특별상 3개 부문 중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갖춘 차량에게 수여되는 ‘최고 가치상(Best Value)’을 수상한 것은 물론, 시상식 최고 영예인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 타이틀까지 거머쥐면서 4륜구동 명가의 플래그십 모델로 인정받았다.

4×4(포바이포)는 “한국에서 온 이 새로운 모델의 모든 면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며 “3관왕을 차지할 수밖에 없는 모델”이라고 극찬했다. 또한 “G4 렉스턴은 인테리어, 워런티, 실용성, 편안함 등 모든 면에서 만능 플레이어”라며 “렉스턴은 4륜구동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매우 훌륭한 선택지”라고 덧붙였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전통과 실용을 중시하는 영국에서 최고의 크로스오버 및 토우카(Towcar)로 인정받고 있는 코란도 C에 이어 지난해 9월 현지시장에 출시된 G4 렉스턴이 단 기간 내 뛰어난 능력과 명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판매물량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