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ET-ENT인터뷰

[ET-ENT 인터뷰] 배우 임재현! 뮤지컬 ‘캣 조르바’의 새얼굴, “내가 궁정마법사 피타”

발행일 : 2017-12-10 10:42:11

배우 임재현이 2018년 1월 12일부터 2월 2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공연되는 ‘캣 조르바(CAT ZORBA)’에서 궁정마법사 피타를 맡아 뮤지컬에 신선한 향기를 불어넣는다.

좋은 사람들과 계속 공연을 하는 게 꿈이라는 임재현은 자신이 이전에 출연했던 성인극 뮤지컬보다 더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1인자가 되고 싶은 피타의 욕망을 연기하는 임재현에 관객들이 얼마나 깊은 공감을 하게 될지 궁금해진다.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임재현(피타 역).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임재현(피타 역).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이하 임재현과의 일문일답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캣 조르바’ 시즌3에서 새롭게 궁정마법사 피타 역을 맡았습니다. 뮤지컬배우 임재현입니다.

Q. 이전에는 어떤 작품에서 주로 활동하셨나요?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빌리 엘리어트’, ‘레미제라블’, 전에 했던 ‘시라노’가 있습니다. 여러 작품을 했는데, 제게는 다 소중한 작품입니다.

Q. 이번에 처음으로 ‘캣 조르바’에 합류하셨습니다. ‘캣 조르바’에 합류하게 된 소감과 마법사 피타의 캐릭터를 소개하자면?

‘캣 조르바’ 시즌3에 합류를 하게 됐는데요, 이미 이전 시즌에 했던 분들이 다시 함께 하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잘하시더라고요(웃음). 함께 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피타는 고양이 왕국 이페르와 인간세상을 이어주는 달의 길을 닫고 고양이 왕국을 차지하려는 욕망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인간미? 아닌) 고양이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웃음).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연습사진(피타 역 임재현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연습사진(피타 역 임재현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Q. 주로 대극장 성인 뮤지컬에 참여했었는데,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는 기존 참여작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별다른 게 없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성인극처럼 연습을 하고 있거든요. 음악도 웅장하고, 춤도 화려하고 연기는 두말할 것 없이 연출님이 다 알아서 디렉션 해주시니까 성인극을 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가족뮤지컬은 편안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어떤 성인극보다도 더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어른들이 보는 재미와 어린이들이 보는 재미가 각각 다를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포인트를 꼽아준다면?

아이들은 아무래도 ‘방구’가 아닐까요?(웃음) 극 중에서 주인공 조르바의 조수인 코비가 방구를 뀌는 장면이 종종 있는데, 아이들은 그 부분을 가장 재미있어 할 것 같고요.

어른들의 경우 아이를 잃어버린 길고양이 미미를 통한 모성애도 많이 느끼겠지만, 1인자가 되고 싶은 욕망을 연기하는 저 피타를 보며 공감하시지 않을까 해요. 그리고 저희 ‘캣 조르바’에서 고양이들이 함께 추는 군무나 음악도 좋아서 그런 부분들은 어른들과 어린이들 모두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연습사진(피타 역 임재현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연습사진(피타 역 임재현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Q.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를 관람할 관객들에게 한마디.

우리에게 친근한 동물 중 하나가 고양이인데요. ‘캣 조르바’의 내용이 고양이 왕국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니까 여러분들이 편안하고 친근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인간 임재현의 꿈? 그리고 배우 임재현의 꿈은?

좋은 스태프와 좋은 배우들이 좋은 작품을 통해 만나서 매일, 매달, 매년 작품을 하면 좋겠다는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속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가는 것이 제 꿈입니다.

천상욱 기자 (lovelich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