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밴드 마이선셋, 록발라드풍 새 앨범 '멀미' 발표…'파란 최성욱과 아이돌군단'표 겨울감성 터치

발행일 : 2017-11-29 12:10:00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RPM9 박동선기자] 최근 tvN '수상한 가수' 출연으로 재조명중인 그룹 '파란' 최성욱(에이스)이 속한 감성 팝록밴드 마이선셋이 네 번째 싱글앨범 '멀미'로 리스너들의 겨울감성을 자극한다.

마이선셋은 29일 오후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앨범 '멀미' 전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마이선셋은 '파란'의 메인보컬 최성욱(에이스)을 중심으로 밴드 '노바소닉'의 정구현, '에머랄드 캐슬' 송국정, 그룹 '티오' 정찬희 등 2000년도 중반의 가요계 대표 동갑내기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팝록밴드로, 지난 6월 싱글 '그때, 우린'으로 세상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새 싱글 '멀미'는 지난달 발표된 '친구 말고 연애'에 이어 한 달여 만에 공개되는 네 번째 싱글앨범으로, 리더 겸 기타리스트 정구현의 프로듀싱 아래 그룹 써니힐의 미성이 지난 앨범에 이어 작사가로 가세하면서 섬세하면서도 탄탄한 구성으로 채워져있다.

타이틀곡 '멀미'는 오케스트라 현악 사운드와 강렬한 록밴드 사운드를 배경으로 최성욱의 아련하면서도 강렬한 보이스 컬러가 두드러지는 록 발라드다. 특히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에서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마주친 애타는 모습과 맞물려 더욱 강하고 애틋하게 마음을 움직인다.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사진=마이선셋 '멀미' 뮤비 캡처>

수록곡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면'은 어쿠스틱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미니멀 편곡으로 담백함을 강조하면서도 잔잔한 여운을 준다. 이 곡은 타이틀곡의 애틋한 마음을 따뜻함으로 감싸며 대중의 겨울감성을 더욱 강하게 위로할 곡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가요계 한 관계자는 "최근 가요 예능 프로그램으로 여전한 보컬실력을 자랑했던 파란 최성욱이 속한 밴드 마이선셋이 겨울 리스너들을 다독거릴 새로운 감성으로 다가왔다"며 "데뷔 이래로 전문가들과 리스너들 사이에서 실력과 감성을 인정받은 마이선셋이 이번 앨범을 계기로 대중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