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K-POP 한류레전드' 슈퍼주니어, '레전드급 역조공 통한 팬바보美 발산'

발행일 : 2017-11-15 15:44:25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역대급 역조공 행렬로 '전 세계적인 한류 레전드 아이돌'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슈퍼주니어는 정규 8집 'PLAY(플레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가운데, 컴백 전부터 서울 삼성동 소재 SMTOWN 코엑스 아티움 지하에 "고맙고 미안하고 사랑해요"라는 깜짝 랩핑광고를 선보이며 팬들을 감동시켰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앨범발표 당일인 지난 6일 '슈주랑 엘프랑 다시 PLAY' 이벤트로 약 500명의 팬들에게 타이틀 곡 'Black Suit(블랙수트)'를 형상화한 수제 아이싱 쿠키와 티보틀을 선물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11일 팬사인회와 12일 SBS 인기가요 공개방송 간에는 각각 막대과자와 600인분의 분식차, 햄버거 세트 등 남다른 스케일의 역조공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며 크게 인정받았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슈퍼주니어가 자신들을 한류아이돌로 만들어 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오는 19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팬 100명과 함께 셀프카메라 촬영회를 열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멋진 모습과 좋은 음악으로 대중을 감동시키는 것은 물론, 팬들을 위한 넘치는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슈퍼주니어의 신곡 'Black Suit'는 세련된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아르헨티나,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핀란드, 헝가리 등 23개 지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