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대한민국공군과 ‘금전사고방지 협약’ 체결

발행일 : 2017-10-13 14:45:00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좌)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이 기념 사진을 촬용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좌)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이 기념 사진을 촬용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13일 대한민국 공군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대방동에 위치한 공군회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이왕근 공군참모총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공군부대의 국고금 금전사고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별도 구축해 더욱더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도심에서 떨어진 부대 내 이동출장소 운영과 ATM기 설치 등을 통해 장병들의 금융업무 편의를 제공하고, 공군 순직 조종사 유자녀를 돕는 하늘사랑 장학재단에도 매년 일정액을 후원할 예정이다.

공군은 KB국민은행 임직원 대상 안보교육과 병영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확대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

협약식에서 윤종규 은행장은 “대한민국의 하늘을 지키는 군 전투력의 중추이자 국가 방위의 핵심인 대한민국 공군과 업무협약을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히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