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푸드탐방] 추석 연휴엔 원주 대게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 영양만점 대게 맛볼 수 있어 눈길

발행일 : 2017-10-05 17:00:00
[푸드탐방] 추석 연휴엔 원주 대게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 영양만점 대게 맛볼 수 있어 눈길

완연한 가을 날씨와 알록달록 물들어가는 단풍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 천혜의 자연경관과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강원도 원주를 찾는 여행객도 증가하고 있다. 서울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으며 가족,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여행코스도 여럿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여행지의 맛집은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된다. 원주에서 소문난 맛집으로는 몸에 좋은 영양만점 보양식 대게찜을 선보이는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이 있다. 당일 공수한 신선한 대게와 해산물을 사용하는 곳으로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더불어 직접 보유한 어선을 통해 조업한 게를 들여오기 때문에 중간유통 과정이 없어 일반시중 소개가격보다 훨씬 더 저렴하고 신선한 게를 맛볼 수 있다. 대게 이외에도 킹크랩과 털게, 바닷 가재, 붉은 대게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원주 무실동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에서는 게찜 주문 시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메뉴 주문 후 게찜이 쪄지길 기다리는 동안 즐길 수 있는 스끼다시에는 쫄깃한 식감의 활어회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원 새콤한 물회도 제공된다.

여기에 간장새우와 생선구이, 단호박 찜, 샐러드, 가오리찜, 콘치즈, 전, 각종 튀김 등의 곁들임 음식도 제공되어 푸짐함을 더했다. 스끼다시를 즐기다보면 게찜이 제공되는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한편, 원주 단계동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 관계자는 “신선도가 뛰어난 대게만을 직접 공수해와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추석명절 가족과 친지 모임이 많은 시기에 푸짐한 스끼와 대게로 더욱더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윤진 기자 (yjlee@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