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누리꾼 사이 '저렴구매 노하우' 잇달아

발행일 : 2017-09-23 10:30:00
사진=헝그리앱 제공 <사진=헝그리앱 제공>

[RPM9 박동선기자] 최근 출시된 인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저렴구매 노하우 공유가 인기 스마트폰 거래어플 '모비톡(운용사 헝그리앱)'을 비롯한 각종 커뮤니티서 대거 진행되면서 누리꾼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23일 각 커뮤니티와 소셜채널에 따르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는 박스개봉기에서부터 이용후기, 스펙사양 리뷰 등 다양한 게시물이 게재되면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막강한 스펙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누리꾼들의 마음을 끄는 저렴구매 노하우들은 연일 많은 구독수를 기록하며 회자되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노하우들을 보면 '통신사 공시지원금 및 대리점 추가지원, 제휴할인'에 이어 '인터넷과 IPTV 등 결합상품 구매' 등을 함께 진행했을때 실구매가 0원까지 가능하다는 내용이 주류를 이룬다.

하지만 이는 결합상품 구매과정에서 발생하는 페이백이나 할인이 전제돼야 가능한 일반적인 구매광고라는 지적을 받으며, 대리점 추가 지원금 최대치(15%)와 번호이동 등의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모비톡' 활용법이 실질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 유통업계 관계자는 "인기 스마트폰 실구매가 0원의 신화는 연계상품으로 주어지는 각종 혜택이 붙어서 가능한 것이다"라며 "커뮤니티 노하우 가운데서도 신빙성 있는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시고 실질적인 대안을 찾으셔서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