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여기어때, '상반기 인기 반려동물 동반 숙소' 공개

'반려동물 배리어프리 숙소' 서비스, 반려동물·숙박업계 전환점 가져올 듯

발행일 : 2017-09-22 21:44:15
여기어때, '상반기 인기 반려동물 동반 숙소' 공개

[RPM9 박동선기자] 국내 최고의 종합숙박O2O 여기어때(운용사 위드이노베이션)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소위 '펫팸족'의 증가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이들이 이용한 인기 숙소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반려동물과 숙박시장의 새로운 전환점을 가져올 지 주목된다.

22일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 측은 올해 8월까지 반려동물 인구로부터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전국의 숙소정보들을 도식화한 '2017 반려동물 배리어프리(Barrier-Free) 숙소지도'를 공개했다.

'2017 반려동물 배리어프리(Barrier-Free) 숙소지도'는 소위 '펫팸족'으로 불리는 반려동물 인구가 편하게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배리어프리(Barrier-Free)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 따른 결과로, 올해 1~8월 예약거래 현황 및 숙소 이용후기 '리얼리뷰', 숙박정보 빅데이터(SNS·온라인), 주변환경 및 시설 등의 조건에 기반해 반려동물 인구가 가장 많이 찾은 지역과 숙소 등의 정보를 지표로 나타낸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펫팸족은 △펜션(80.5%) △게스트하우스(12.5%) △캠핑(3.5%) △호텔(3.5%) 등 제반시설이 잘 돼있거나 독립단위 시설로 다른 투숙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을 범위를 가진 숙소들을 많이 찾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또 반려동물 전용 수영장·운동장·애견카페 등의 부대시설과 배변판·사료·애견샴푸 등의 편의물품을 제공하는 시설과 반려동물과 함께 휴양하기 좋은 자연환경을 갖춘 곳도 인기가 많았다. 이를 지역적으로 보면 △경기 : 양주 글램핑코리아, 양주애견, 마제스틱 애견펜션, 가평 쁘띠독, 대부도 까치섬 펜션 △인천 : 선재도 종이학해피타임 펜션, 선재도테마 펜션, 강화 뷰나인 펜션,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강원 : 하늘자락물소리, 정선 락있수다 테마 펜션, 애견 노아스펜션, 즐기시개 펜션, 호텔아트리움 평창 △부산 : 더 펫텔 프리미엄스위트 △충청 : 뷰펜션, 모로아 펜션 △경상 : 경주 아망뜨애견 펜션, 방산 오토캠핑장 등 25곳 정도로 나타난다.

문지형 위드이노베이션 CCO는 "반려동물 동반 시 여행에 제약이 많다는 고객 고충을 적극 수렴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숙소만을 보여주는 기능을 탑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 인기를 끈 반려동물 배리어프리 숙소 지도를 공개하고, 실제 펫팸족 또는 반려인이 검증한 숙소를 참고하셔서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맞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관광약자를 배려한 '여행 배리어프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을 동반한 입실이 가능한 숙소를 공개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여기어때에 등록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박은 210곳으로, 지난해보다 4배나 급증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들의 휴가철 객실판매율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7배이상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