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 상용차

이스즈, 3.5톤급 중형트럭 엘프(ELF) 국내 본격출시

발행일 : 2017-09-14 13:14:58
일본 상용차 브랜드 이스즈의 최신 3.5톤 중형트럭 '엘프'가 공식출시된다.(사진=박동선 기자) <일본 상용차 브랜드 이스즈의 최신 3.5톤 중형트럭 '엘프'가 공식출시된다.(사진=박동선 기자)>

[RPM9 박동선기자] 일본 상용차 기업 이스즈(ISUZU)가 자사의 최신 중형트럭 모델 엘프(ELF)로 국내시장에 본격 도전한다.

이스즈 공식 총판을 맡은 큐로그룹 계열 큐로모터스(대표 김석주)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3.5톤급 중형트럭 엘프(ELF) 론칭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좌측부터) 김준식 부사장·민병관 사장 ·송재환 상무 등 큐로모터스 임원들이 이스즈 중형트럭 '엘프'의 국내론칭 기념식에서 향후 영업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사진=박동선 기자) <(좌측부터) 김준식 부사장·민병관 사장 ·송재환 상무 등 큐로모터스 임원들이 이스즈 중형트럭 '엘프'의 국내론칭 기념식에서 향후 영업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사진=박동선 기자)>

이날 행사는 김석주 대표이사·민병관 사장·김준식 부사장·장지혁 AS총괄 부사장·송재환 세일즈프로럭트 상무 등 큐로모터스 임원과 이스즈 본사 임원 등이 참석해 엘프(ELF) 제원 및 특장점 소개와 영업전략·목표 등을 밝히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세계 100여 개국의 상용차 및 픽업트럭, 디젤엔진 시장에 뛰어난 내구성과 경제성이 높은 제품을 공급해 2016년 세계 34개국 중소형 트럭시장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일본 상용차 브랜드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일본 상용차 브랜드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이번에 선보이는 중형트럭 엘프(ELF)는 1959년 첫 출시 이후 높은 경제성과 안전성으로 일본·홍콩·북미 등지에서 인기를 얻었던 글로벌 스테디셀러 3.5톤 트럭 '엘프'의 최신형으로, 지난 1977년부터 1983년까지 국내고객들과 만났던 이스즈가 새로운 각오로 국내시장에 본격진출한다는 의미를 갖는 첫 신호탄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파워트레인으로는 △유로6 기준 최고출력 190ps, 최대토크 52kg·m의 5193L 4기통 SOHC 디젤엔진 '이스즈 4HK!-TCS' △토크및 가속도 제어기능의 'ECONO모드' 기능이 장착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AMT) 변속기 '스무더(Smoother)' 등을 갖췄다.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의 4HK1-TCS'엔진과 6단 자동화변속기 스무더.(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의 4HK1-TCS'엔진과 6단 자동화변속기 스무더.(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안전사양으로는 △디스크 브레이크 및 운전석·조수석 SRS(듀얼에어백) △60km·h 이상 주행시 작동하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 △급제동시 휠 제동압력제어 시스템(ABS) △위급상황 시 엔진 및 토크 제어장치(ESC) △전자식 제동력분배 장치(EBD) △미끄럼방지 조절 장치(ASR) 등을 갖추고 있다.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의 내부모습.(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이스즈의 중형트럭 '엘프'의 내부모습.(사진=큐로모터스 제공)>

이스즈의 국내총판 큐로모터스는 이번 엘프의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현대차 마이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내년 타타대우의 진출이 보이는 국내 중소형 트럭시장의 30% 점유율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엘프의 성공추이를 지켜보면서 이후 5톤 이상의 대형트럭과 다른 차종들도 들여온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하는 제품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이스즈와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새로운 세대의 엘프를 첫 모델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5톤 미만의 중소형트럭 집단에서 경제성을 위해 3.5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막강한 파워트레인과 안전사양을 갖추고 좀더 쉬운 운전과 좋은 연비, 안전성을 선보이는 글로벌 스탠다드 트럭 엘프가 경쟁력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이 이스즈 중형트럭 '엘프'의 국내론칭 기념식에서 향후 영업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사진=박동선 기자)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이 이스즈 중형트럭 '엘프'의 국내론칭 기념식에서 향후 영업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사진=박동선 기자)>

이어 "지난해 10월 설립 후 첫 시작하는 단계인 큐로모터스라 서비스적인 부분이 불만족스러우실 때도 있겠으나, 긴급출동 등의 서비스 강화와 네트워크 확충은 물론 최신예 기술투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이스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국내 고객들에게도 선보이면서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큐로모터스는 수도권(인천·일산)과 경상, 전라, 충청 등 7개 판매영업소와 12개 서비스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돌입하며, 향후 서비스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