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부산 정관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정관 웰메이드시티' 오피스텔 분양 훈풍

발행일 : 2017-09-13 14:39:37
부산 정관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정관 웰메이드시티' 오피스텔 분양 훈풍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 환금성과 임대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고정적인 수요가 기반이 되는 안정적인 입지를 갖춰 실수요뿐만 아니라 투자수요까지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오피스텔은 공실률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입지 선정이 중요하다”며 “배후수요가 풍부해 주간활동 수요가 꾸준한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곳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정관 웰메이드시티’ 오피스텔이 분양 중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군인공제회 계열의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세정건설이 시공을 맡은 이 오피스텔은 주거전용으로, 세대의 대부분이 발코니를 포함하고 있으며 오피스텔과 함께 1~3층은 상가시설로 구성되어, 지하 2층 ~ 지상 13층으로 전용면적 27~61㎡, 총 240실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전용률은 오피스텔 57%, 상가 68%로 다른 건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특히, 산업단지들의 경우 교대근무가 많아 가까운 거리의 거주지를 선호하게 되는데 정관신도시의 경우 장안산업단지, 정관지방산업단지, 온산국가산단 등 6개 산업단지가 밀집하여 인근 산업단지들과 대부분 10분 이내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대기업 계열 고소득 근무자가 많아 지역상권의 활성화도 기대돼 지역 내 랜드마크 오피스텔로써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원스톱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 환경도 자랑거리다. 부산(정관-석대), 울산(부산-울산 고속도로), 경남(동면-장안)을 아우르는 교통의 요지인 덕분에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서면 및 해운대 생활권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사업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CGV, 메가박스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의 필수형 문화생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일신기독병원, 메디컬센터 등 병의원이 근접해 생활 인프라에서 나오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아우를 수 있는 랜드마크 입지적 장점으로 공실률의 리스크가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울러 정관초교, 정관고교 등의 명문 교육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힐링 라이프를 위한 자광천, 중앙공원 등 11개의 근린공원과 열린 광장지구 곳곳의 완충녹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등 신도시임에도 풍요로운 문화혜택을 누리면서 보다 여유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3.3㎡ 당 600만 원대로 무이자 융자까지 가능한 정관 웰메이드 시티는 부동산 투기대책 후속조치가 입법화 되는 올해 말 까지 한시적으로 중도전매가 자유로운 상품이다”고 전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