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라온건설, 포항 남구 대잠동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선착순 분양

발행일 : 2017-05-24 11:22:23
라온건설, 포항 남구 대잠동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선착순 분양

분양시장에서 중소형 아파트가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가 선착순 분양에 나서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라온건설의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포항시에서 북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급이 드물었던 남구에 선보여 높은 희소가치를 자랑한다.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잠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4층 3개동 전용 59~84㎡ 총 371가구 규모로 100% 중소형 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59㎡의 경우 ‘초강세’ 평형으로 분류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남구 대잠동은 신흥주거지로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써 더욱 높은 기대가치가 예상된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포항시 남구 대잠동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포항 시청과 포항 우체국, 포항 KBS와 MBC, 포항성모병원 등이 가까운 것은 물론 홈플러스와 CGV도 인접해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는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를 공원화하는 ‘도시숲 조성사업’(Green Way)을 비롯해 경상북도와 포항시, 경주시가 주도하는 ‘형산강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또 지난해 12월 자전거길 상생 로드가 개통, 포항 운하와 형산강을 조망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통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바로 앞에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의 동․서측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단지 옆 새천년대로를 통해서 포항 남구와 북구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차량 5분 거리에 포항~대구 간 고속도로와 포항~울산(부산) 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59㎡형(일부)은 4Bay 구조, 84㎡형(일부)은 4Room 구조의 차별화된 특화평면설계를 갖췄다. 또한 맞통풍 구조로 쾌적성은 물론 여유로운 드레스룸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창출이 돋보인다. 여기에 선호도가 낮은 1․2층 세대를 과감히 없애고 단지 1․2층을 2중 필로티로 설계했다. 2층 필로티 공간에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공중정원을 연상케 하는 데크공원을 조성해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주거환경의 쾌적성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단지 내 보육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맘스스테이션은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예비입주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종민 기자 (jongmin1@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