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한류 대표 여성보컬 태연, 대만 콘서트 통해 '아시아 단독 투어' 시작

태연, 해외 솔로여가수 최초 대만 3회 공연 기록…예매 7분만에 1만5000석 매진

발행일 : 2017-05-22 18:28:58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걸그룹 소녀시대의 리더이자, 한류 대표 여성보컬로 우뚝선 태연이 대만 콘서트를 통해 아시아 단독투어의 성공적인 첫 시작을 알렸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가수 태연이 지난 19~21일 3일간 대만 타이베이 신장체육관에서 솔로 콘서트 '페르소나 인 타이베이'(TAEYEON solo concert-PERSONA in TAIPEI)를 개최하며 아시아 단독 투어콘서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태연의 대만 첫 단독 콘서트로, 티켓 예매 오픈 7분만에 1만5000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시작 전부터 화제를 낳았다. 또 20일 공연 전 기자회견에서 연합보·중국시보·자유시보·애플 데일리 등 유력 일간지 및 MTV, CTV, TTV 등 방송매체의 열띤 취재경쟁과 함께 '대만 팬들이 기다려온 콘서트'·'뛰어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최고의 공연' 등 잇따른 호평이 쏟아지면서 현지의 높은 관심을 그대로 드러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태연의 대만 단독콘서트는 해외 솔로 여가수로서는 역대 최초로 3회 공연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명실상부한 '한류 대표 여성보컬리스트'라는 명성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태연은 이번 콘서트에서 △'Fine'·'날개'·'Time Lapse' 등 정규 1집 수록곡 △'I'·'Why'·'U R' 등 미니앨범 수록곡 △'Rain'·'비밀' 등 SM 'STATION' 발표곡 등 다양한 솔로곡들을 밴드 라이브 연주에 맞춰 선보임으로써 환상적인 무대를 연출했다.

이에 현지팬들은 '헤어지고 싶지 않아요'·'꼭 또 오세요' 등의 한국어 플래카드와 카드섹션 이벤트를 펼쳐 그녀를 더욱 감동케 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태연이 지난 19~21일 대만 첫 단독콘서트를 무사히 마쳤다"며 "해외 솔로 여가수 사상 최초로 3회 공연, 예매오픈 7분만에 1만5000석 전석 매진 등 현지의 높은 인기에 감사하며 남은 아시아 단독 투어 일정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연은 오는 28일 태국 방콕 썬더돔(Thunder Dome)에서 '페르소나 인 방콕'(TAEYEON solo concert-PERSONA in BANGKOK)을 개최하고 아시아 투어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