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포르텍엔튜닛, 게코 서스펜션 달고 CJ슈퍼레이스 참가

발행일 : 2017-04-16 14:50:39
포르텍엔튜닛, 게코 서스펜션 달고 CJ슈퍼레이스 참가

포르텍엔튜닛 레이싱팀이 대만 서스펜션 전문 브랜드인 게코(GECKO)의 후원으로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GT3 클래스에 2대가 참가한다.

게코(GECKO)는 BMW, 벤츠 등 독일 자동차 전문 튜닝 서스펜션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아시아 지역 모터스포츠 대회에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게코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에 게코 서스펜션의 우수성을 알리고, 향후 더 많은 사람들이 게코 서스펜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포르텍엔튜닛(FORTEC & TUNIT)은 지난 2005년 창단해 각종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실력을 갖춘 ‘튜닛 레이싱 팀(TUNIT RACING TEAM)’에 뿌리를 두고 있는 아마추어 레이싱 팀이다.

팀 창단 이후 각종 아마추어 대회에 참가해 왔던 튜닛 레이싱 팀은 2016년 팀 재정비와 함께 포르텍 엔진 오일사와 협력, 팀명을 ‘포르텍엔튜닛’으로 변경해 활동해 오고 있다.

2016 시즌에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과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에 참가해 경주차 및 경주차 튜닝에 필요한 파츠 개발을 진행한 바 있다.

포르텍엔튜닛은 이우식 단장 및 감독을 중심으로 김동우 팀장과 김영곤, 김진현 두 명의 치프미캐닉 아래 김동수와 존 마르곤(John Margoon) 2명의 미캐틱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드라이버는 벨로스터 터보를 타고 출전하는 소순익(33)과 K3 쿱 터보를 타고 출전하는 김재정(46), 그리고 단장 및 감독을 겸하고 있는 이우식(36) 3인 체제로 2017 시즌을 시작한다.

2017 시즌 팀은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GT3 클래스에 2대가 참가하며, ‘2017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GT 클래스에 혼다 S2000, 마쯔다 로드스터, 닛산 350Z 3대가 참가한다.

포르텍엔튜닛 이우식 단장은 "본격적으로 프로 대회인 CJ슈퍼레이스 출전을 통해 다양한 차종과 선수 영입을 계획하고 있다"며, "게코 브랜드의 후원을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에서 제품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선수들에게 우수한 게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게코 서스펜션을 장착한 포르텍엔튜닛의 데뷔 무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진행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