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정유라 ‘조기 송환’ 징조?…덴마크 검찰, 추가자료 요청 아직 없어 “한국 정부로부터 충분한 정보 확보하면 몇 주 내에 결정”

발행일 : 2017-01-13 09:15:00
출처:/ 방송 캡처 <출처:/ 방송 캡처>

정유라 ‘조기 송환’ 징조?…덴마크 검찰, 추가자료 요청 아직 없어 “한국 정부로부터 충분한 정보 확보하면 몇 주 내에 결정”

덴마크 검찰이 정유라 씨에 대한 대면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6일 덴마크 검찰은 한국 특검으로부터 정씨 범죄인 인도 청구서(송환요구서)를 넘겨받은 뒤, 12일(현지시간)까지 이를 면밀히 검토했으며 조만간 정씨에 대한 대면조사를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덴마크 검찰은 1단계로 정씨 송환요구서 검토를 마쳤으며, 한국 측에 추가자료를 요청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일각에서는 한국 특검이 덴마크 검찰에 넘긴 자료가 보완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정씨의 범죄 사실을 입증하게 충분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를 근거로 덴마크 검찰의 정씨 송환 여부 결정이 예상보다 빠를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정씨 송환 문제를 담당한 덴마크 검찰청의 무하마드 아산 차장 검사는 당초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통상적으로 송환 여부 결정에 30일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지난 7일 아산 차장 검사는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정부로부터 충분한 정보를 확보하게 되면 2~3주(a few weeks)내에 결정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씨 구금 기간이 만료되는 30일 이전에 송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덴마크 검찰은 정씨 송환요구서 검토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주말쯤 올보르 경찰을 통해 정씨를 직접 만나 조사를 진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다른 일각에서는 덴마크 검찰이 아직 추가자료 요청이 없다는 것에 대해 “덴마크검찰이 정씨 송환 문제를 신중하게 다루고 있어 아직 추가로 어떤 자료가 필요한지 결정을 못 했을 수도 있다”며 정씨 송환 여부 결정이 더 늦어질 수 있다는 예측을 내놓기도 했다.

아산 차장 검사는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정씨 송환 여부 결정을 신속히 처리할 것임을 밝히며 “검찰로서는 정씨가 송환에 불복해 법원에 이의를 제기했을 때, 법원에서 이틀 뒤 집지 못하도록 송환 결정의 근거를 철저히 살펴보고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박리환 rpm9_life@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