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고성능차 시장 성장 덕에 국산 초고성능 타이어 수요 ‘폭발’

발행일 : 2016-10-25 03:35:00
고성능차 시장 성장 덕에 국산 초고성능 타이어 수요 ‘폭발’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차와 고급차, 스포츠 세단, 슈퍼카의 수요가 늘면서 이들을 위한 타이어시장도 덩달아 호황을 맞고 있다.

이들은 그동안 비싼 수입산 타이어를 이용해왔으나, 최근 국내 업체의 기술력이 상승하면서 국산 타이어로 빠르게 수요가 이동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초고성능(S-UHP) 제품 ‘엑스타(ECSTA) PS91’도 그 중 하나다.

이 제품은 최고출력 500마력 이상의 고출력,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초고성능 S-UHP(Super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로, 기존의 고성능(UHP·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를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 시켜 접지력, 제동력, 고속 내구성, 승차감 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엑스타 PS91은 서킷에서 고속 주행 시 필요한 최고의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만끽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정상급 레이싱 타이어 제조 기술을 적용해 고속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 능력을 대폭 강화했고,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한 템포 빠른 핸들링 응답 성능을 확보했다. 속도 등급 ‘Y’로 300㎞/h 이상의 한계속도에서도 안정적인 내구력과 주행 성능 발휘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고속 주행 성능을 중요시 하는 포르쉐,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등의 슈퍼카 운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고성능차 시장 성장 덕에 국산 초고성능 타이어 수요 ‘폭발’

또한 벤츠 E/CLS/SL클래스, 아우디 R8/A8, BMW M5/M6 및 5/6 시리즈, 현대 제네시스 쿠페 등에도 장착이 가능해 스포츠카 및 고급 스포츠세단 운전자, 그리고 튜닝 마니아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2015년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76% 신장됐다. 매년 20% 이상 늘어나는 수입차 증가세와 고속 주행을 즐기는 마니아층의 확대에 따라 제품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엑스타 PS91은 18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43개 규격을 판매 중이며, 올해까지 총 49개 규격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에는 중국 상해의 F1 서킷에서 열린 '엑스타(ESCTA) PS91' 의 제품설명회를 '포르쉐 뉴911'에 장착한 상태로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엑스타 PS91 은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여 바닥면과 옆면에 레이싱 서킷의 상징인 레이싱 깃발 모형의 로고를 삽입해 수퍼카 특유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금호타이어는 타 제품과 차별화된 이 디자인으로 지난해 ‘2015 북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차지해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급 수입차의 증가에 따라 엑스타(ECSTA) PS91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제품은 금호타이어의 대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