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경쟁력 높아진 인피니티 뉴 QX60, 효자차종으로 '급부상'

발행일 : 2016-09-22 14:22:41
경쟁력 높아진 인피니티 뉴 QX60, 효자차종으로 '급부상'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SUV의 인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수입 SUV 시장은 지난 2013년 이후 매년 평균 25% 이상 폭풍성장을 거듭해왔다. 수입 SUV가 인기를 끌면서 국산 SUV는 주춤거리고 있다. 현대차의 대표 SUV인 싼타페는 올해 8월까지 전년 동기보다 약 4000대 정도 판매가 줄어 7.3%의 감소율을 보이고 있다.

반면 수입 SUV는 올해 1~7월에 4만1021대가 팔리며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 성장했다. 이처럼 SUV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수입차 업체들은 앞 다퉈 대표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 하반기는 더욱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우수한 정숙성과 승차감을 앞세운 가솔린 SUV와 친환경 하이브리드 SUV 등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눈길을 끄는 차는 인피니티의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QX60이다. QX60은 디젤 SUV와 차별화되는 가솔린 특유의 정숙성과 안락함을 바탕으로 패밀리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로 각광받고 있다.

경쟁력 높아진 인피니티 뉴 QX60, 효자차종으로 '급부상'

올가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뉴 QX60은 기존 인피니티 SUV의 DNA를 디자인과 감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인피니티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뉴 QX60은 더욱 스포티하고 공격적으로 변화했다. 외관은 메시 타입의 더블아치 그릴, 한층 날렵해진 헤드램프 및 범퍼 등과 근육질 차체의 조화로 강력한 존재감을 표출한다. 또한 크롬장식 LED 안개등, 샤크핀 타입 안테나를 더해 역동성을 더욱 강조했다. 독특한 초승달모양 D 필러 역시 인피니티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인테리어는 더욱 고급스럽게 진화했다. 도어트림과 센터페시아 우드트림 패턴을 변경하고, 가죽과 대비되는 색상의 스티칭 및 퀼팅시트를 적용해 품격 있는 분위기를 살렸다.

경쟁력 높아진 인피니티 뉴 QX60, 효자차종으로 '급부상'

정숙성 및 승차감도 향상시켰다. 뉴 QX60의 측면유리는 이중접합 어쿠스틱 글라스 적용으로 풍절음 유입을 최소화했고, 주행 중 노면에서 올라오는 타이어 소음을 줄여 정숙한 실내를 선사한다. 아울러 앞‧뒤 서스펜션의 쇼크 업소버를 업그레이드, 차체움직임 및 진동을 최소화시켜 승차감은 더욱 안락해졌다.

뉴 QX60은 미니밴처럼 2‧3열 공간이 넉넉하다. 덕분에 대가족이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2열 시트는 전‧후방으로 최대 140㎜까지 슬라이딩할 수 있으며, 레버 하나만 내리면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이지 엑세스 시트(Easy Access Seat)가 적용되어 3열 공간 승‧하차 시 편리하다. 또한 2열뿐 아니라 3열까지 등받이 조절이 가능해 장거리여행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다양한 첨단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가장 주목할 기술은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시스템이다. 경쟁모델들이 후방카메라만을 탑재하고 있는 데 비해 뉴 QX60은 차량주변을 위에서 내려다보는듯한 360°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안전하고 정확한 주차를 지원하다. 여기에 전‧후방의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하면시 청각으로 경고를 제공하는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Moving Object Detection) 기능을 더해 운전자의 상황인식 능력을 강화시키고,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방지한다.

경쟁력 높아진 인피니티 뉴 QX60, 효자차종으로 '급부상'

뉴 QX60은 기술력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3.5ℓ VQ35DE 엔진과 인피니티 최초로 무단변속기(CVT)를 탑재,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4.3㎏.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지능형 사륜구동시스템(Intelligent All-Wheel Drive)을 적용, 바퀴동력 배분을 최대 50:50까지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노면이나 빗길 등을 달릴 때는 4WD 모드로, 일반도로주행 시에는 2WD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인피니티 지난해 3월 SUV 성장전략의 일환으로 QX60의 가격을 최대 710만원 내린 6290만원으로 책정, 경쟁력을 강화했다. 가격조정 직후 판매량은 4배가량 급등했으며(1~3월 판매량 대비 4~6월 판매량), SUV 성장세를 타고 올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0%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 결과 QX60은 세단분야 베스트셀링 모델인 Q50과 함께 인피니티코리아 성장의 주역으로 발돋움했다.

뉴 QX60은 강렬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감성, 진보한 첨단 편의‧안전사양 등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올가을 더욱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