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드론

KT, '드론 앤 예술 융합전' 8월 29일 개최

발행일 : 2016-08-23 16:43:42
KT, '드론 앤 예술 융합전' 8월 29일 개최

[RPM9 김제이기자]KT는 강훈식 국회의원실과 한국드론협회와 함께 드론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드론&예술 융합전'을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간 국회의원회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드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행사로, 드론레이싱팀 창단하고 드론레이싱대회를 후원해 온 KT가 드론 마케팅의 신규 영역을 발굴하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다.

또 이이남 작가, 노동식 작가, 반달 작가 등 국내의 설치와 공간 예술의 전문가가 직접 드론과 융합한 작품을 제작하고 콜라보 예술의 전문가인 한성수 디렉터가 연출을 맡았다.

'드론&예술 융합전'에서는 문화예술 작가들의 작품에 드론을 활용한 회화, 설치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드론 아트가 공개된다.

또 29일 오프닝 행사에서는 CG와 미디어아트를 통해 한국 드론의 오늘과 내일을 조명하는 '드론밸리' 미디어 아트쇼, 드론에 왕비의 궁중한복을 매달아 런웨이에 등장시키는 드론 패션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소속 김민찬 선수의 프리스타일 시범비행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 이동수 전무는 “KT는 드론과 문화예술이 융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드론 리더십과 혁신적인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와 접목한 드론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이 기자 (kimjey@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