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편리해진 교통개편으로 '주안 지웰에스테이트' 눈길

발행일 : 2016-07-30 11:00:00
편리해진 교통개편으로 '주안 지웰에스테이트' 눈길

인천의 대중교통에 큰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7월 30일을 기준으로 인천 2호선의 개통과 인천 시내 버스 노선이 개편되기 때문이다.

개통예정인 인천 2호선은 인천시 서구 검단오류역에서 남동구 운연역까지 총 27개 역으로 검암역(공항철도), 주안역(수도권 1호선), 인천시청역(인천1호선과)에서 환승이 가능하다.

버스노선은 기존 212개 노선에서 87개 노선을 변경하였으며 15개의 노선을 신설, 27개의 노선을 폐선 하였다.

버스노선은 42년 만에 수도권 1호선 중심적 노선에서 인천 1•2호선, 공항철도 등과 연계를 강화하는 노선으로 개편이 되었다. 교통 전문가와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도심과 신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을 다양화하였으며 불균형했던 지역 간 버스 공급을 완화한다.

이런 대중교통의 개편으로 인천 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예정) 300m 거리 초역세권에 해당하는 ‘주안 지웰에스테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인근에 주안역, 인천시청역이 가까이에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 방향과 인천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안 지웰에스테이트’는 대지면적 3,633.70㎡, 연면적 39,987.87㎡, 지하4층~지상35층 규모, 아파트 186세대, 오피스텔 270실 2개동, 근린생활시설 구성이다.

아파트와 주거•업무용이 가능한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의 다양한 구성의 평면설계와 용도로 각 선호도에 따른 수요층 확보에 용이하다. 35층 초고층 건물로 조망이 탁월하며,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설계로 개방감과 주거효율성을 높였다.

주동 하부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배치하여 입주민의 편의가 더욱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주차시설은 광폭 주차장 적용(일부)으로 공간을 넓혀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22층에 따로 배치된 피난안전구역과 CCTV 무인경비시스템 등 안전과 보안시설이 우수하며, 음식물 탈수기, 싱크대 절수페달, 각 실별 온도조절, 비데설치, 실내 환기 시스템 등 최신 설비로 효율성과 경제성을 높였다.

친환경 건축물 설계로 태양광발전시설, 빗물이용시설, LED조명, 대기전력차단 일괄소등스위치 등을 통해 단지 내 자원 효율을 높였으며, 녹색인증과 건축물 에너지효율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단지로 관리비 절감효과가 뛰어나다.

단지인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을 중심으로 구월로데오거리 상권이 형성돼 있어 대학생, 직장인 등 젊은 층의 유입이 활발하다. 또한, 홈플러스, CGV 등 생활편의시설과 주안체육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중앙공원, 수봉공원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풍부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동구 구월남로 129(인천시청 앞)에 마련되어 있다. 입주일은 2019년 10월 예정이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