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롯데렌터카‧그린카,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 올라

발행일 : 2016-07-20 18:20:00
롯데렌터카‧그린카,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 올라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가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매년 10만 표본 이상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조사·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이미지·애호도 등을 통한 현재 가치는 물론 사회적 책임 등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예측, 선정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수령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LOTTE Smart Pick) 서비스’와 렌터카 지점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전송해주는 ‘스마트비콘(Smart Beacon)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선도기업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20대 도입했으며, 7~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롯데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의인화한 ‘신차장’이라는 재치 있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활용, ‘신차 살 땐,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라는 주제로 초기 비용부담, 세금, 정비, 사고처리 등 걱정 없이 새 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렌탈 구자갑 본부장은 “롯데렌터카가 올해 8년 연속 KS-PBI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지난 20년 동안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룬 선도적 위치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여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14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 세계 6위 규모를 자랑하는 렌터카 브랜드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들의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나의 자동차 생활 백서’를 제안하고 있다. 고객의 차량 필요에 따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신차, 중고차 장기렌터카 그리고 오토리스 및 카셰어링(그린카), 내 차 팔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제공하고 있는 렌터카 업계 유일의 브랜드다.

롯데렌터카‧그린카,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 올라

한편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가 제공하는 10분 단위 무인(無人) 초단기 렌터카 서비스인 카셰어링 그린카(대표 이용호)도 업계 최초로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카셰어링 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그린카는 2016년 6월 말 4100여대 차량을 보유하고 전국 2250여개의 그린존(차고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카셰어링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하고 남은 대여시간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빠른 반납 혜택’과 고객이 원하는 장소 어디에나 차량 반납이 가능한 ‘프리존 편도 반납 서비스’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BLE비콘 기술로 예약 차량의 문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오토도어 기능을 구현하는 ‘스마트웰컴’ 서비스를 선보여 서비스 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편의성 향상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그린카는 올 한해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 요소인 편리한 앱(App), 차별화된 고객 혜택(Benefit), 차량의 정비 및 관리(Care)를 강조하는 ‘ABC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근 여름 성수기를 맞아 차량 관리 특별 전담팀을 투입하는 등 차량 점검 및 청결 수준을 업계 최고로 유지하여 올해 처음 신설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카셰어링 부문 1위에 최초로 선정되었다.

이번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선정을 기념하여 그린카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모든 회원에게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여행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총 10만원 상당의 그린카 무료 이용권인 ‘바캉스 쿠폰’을 제공한다.

20일 오전 롯데호텔에서 열린 KS-PBI 인증수여식에 참석한 그린카 이용호 대표이사는 "그린카가 업계 최초로 KS-PBI 1위에 선정되어 더욱 영광스럽고, 그동안 고객들에게 편리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그린카 임직원들의 공이 인정받게 된 것 같다 기쁘다”며, “앞으로도 그린카는 카셰어링 서비스의 기본을 놓치지 않으면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새롭고 스마트한 경험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