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같이가치 with 카카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발행일 : 2016-05-04 15:54:24
같이가치 with 카카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정을 주제로 5월 한 달간 8개의 모금 운영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정을 응원하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점점 다양해지는 가정의 모습들을 돌아보고, 각 가정의 이야기를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함께 만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동안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는 우리 사회의 가정을 주제로 모금이 운영된다. 모금 사연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황혼이 되는 나이에 손주를 키우고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이야기를 담은 ‘황혼 손주 양육 가정’,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자신의 힘으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씩씩한 엄마들의 이야기 ‘미혼모 가정’,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소외되어가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독거노인 가정’, ▶학교와 직장생활을 위해 집에서 독립해 혼자 살아가는 도시의 많은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청년 1인 가정’, ▶결혼하고 한국으로 이주해 생활하는 결혼이주여성들과 아이들, 다문화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다문화 가정’, ▶입양의 기회를 만나기 어려운 장애아동들을 위탁해 사랑으로 키우고 있는 가정의 이야기 ‘장애아동 위탁가정’ ▶가정에서 상처를 받고 거리로 나온 아이들이 서로 보듬으며 살아가는 그룹홈의 가족여행 이야기인 ‘청년그룹홈 가정’, ▶베트남의 저소득 가정이 암소 한 마리로 자립하는 이야기를 담은 ‘베트남 현지 가정’ 등이다.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페이지(https://together.kakao.com/tags/가정의달)에서 사연을 읽고 후원할 수 있으며, 모금함 사연을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때마다 해당 사연에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하게 된다.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해쉬태그(#가정의달)로 등록되어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카카오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을 캠페인에 소개된 가정들을 응원하는 활동 기금으로 사용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정의 모습을 돌아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같이가치 with 카카오는 네티즌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총 2,821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으며 약 805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같이가치 with 카카오를 통해 사회의 변화에 참여했다.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약 119억 원으로 모금 프로젝트당 평균 420만 원의 기부금이 모이고 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