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서울 5대 화덕피자 강남역 맛집 도치에서 만나는 나폴리피자의 풍미

발행일 : 2016-01-18 13:55:38
서울 5대 화덕피자 강남역 맛집 도치에서 만나는 나폴리피자의 풍미

연말을 맞아 소중한 지인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현재 좋은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는 남녀 사이나 연인이라면 연말의 의미는 누구보다 남다른데,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연말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데이트 장소 고민 중이라면 북적북적한 연말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강남역을 추천 한다.

특별한 데이트를 위해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식사 장소인데, 평소에 알고 있던 강남맛집이 없다면 방송에 나온 곳이나, SNS 등에서의 고객 반응이 좋은 곳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강남역 맛집으로 유명한 제대로 된 나폴리 화덕피자의 맛을 볼 수 있어 강남역 데이트코스, 서울 데이트코스 장소로 추천되곤 한다.

도치피자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이탈리아 베수비오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을 사용하고 있다. 나폴리화덕피자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 철저한 원칙을 세워 이를 지키며, 10년이나 꿋꿋이 강남역을 지키고 있다. 그 동안의 노력으로 화덕피자의 원조격이 되어, 지금은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선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다. 도치피자는 강남역 주변 맛집으로 때로는 긴 줄을 서야만 맛 볼 수 있는 정통 나폴리식 피자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170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나폴리피자는 이탈리아인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전통음식이다. 15세기 중반 페르디난도 1세는 나폴리피자의 매력에 빠져 몰래 평민으로 변장해 피자를 먹기도 했을 정도이다.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나폴리피자는 그 전통의 맛을 지키기 위해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까지 추진하고 있다.

이탈리아에는 로마피자와 나폴리피자 두 가지의 피자로 구분이 되는데, 로마피자는 발효과정이 간단하고 아마추어도 만들 수 있을 만큼 쉽지만, 나폴리피자는 발효과정이 어려워 숙련된 장인만이 제대로 된 정통의 맛을 낼 수 있다.

장인들의 손에서 만들어진 나폴리피자의 특징은 도우의 테두리가 부드럽고 적당하게 부풀어 쫄깃하며 깊은 맛을 가지고 있어, 이탈리아에서는 나폴리피자를 단순히 먹는 음식이 아닌 예술작품으로 평가 하고 있다.

1970년대에 들어온 고칼로리에 자극적인 미국식 피자에 익숙해져 있던 우리나라였지만 나폴리식 화덕피자의 열풍으로 많은 이들이 이탈리아 피자를 선호하고 있다. 특히 나폴리식 화덕피자는 속이 편안하고 깔끔한 맛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폴리피자는 480도씨가 넘는 고온에서 1분에서 1분 30초 사이의 짧은 시간에 구워내어 기름이 적고 바삭하며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칼로리까지 적고 모양까지 예뻐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메뉴이다.

역삼동에서 작은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도치피자는 4개의 테이블로 시작해 지금은 역삼역 본점을 포함해 강남점, 장충동의 DDP점, 반포점인 논현역 근처의 도셰프까지 총 4개의 직영점이 있고, 그 중 강남점 Dochi는 서울 5대 화덕피자로 독특한 감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데이트코스나 소개팅 장소로 인기가 많다. 또한 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도 소문이 나있다.

도치피자는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메뉴로는 4가지의 고급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는 꽈뜨로포르마지와 화덕에 구운 별미 파스타 감베리크레마로 강남권 화덕피자 맛집의 유행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매일 아침 당일 배송 받는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기 때문에 상당히 신선하다. 강남역에서 화덕피자와 함께 파스타, 스파게티의 맛도 맛보고 싶다면 도치피자에 방문 하는걸 추천 한다. 특히 생과일 100%의 주스는 모두가 인정한 맛이다.

이곳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서울에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추천될 정도로 이색적인 분위기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을 빼놓을 수 없다. 강남역 11번 출구 맛집을 찾으신다면, 음식은 물론이고 매장 에 즐거움이 준비되어있는 도치피자에서 연말모임, 회식장소, 데이트장소 등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분위기와 맛을 즐겨 보는 걸 추천한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27에 있으며 문의는 02-556-8001이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