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케겔운동, 골반저근 강화해 요실금 등에 효과 보여

발행일 : 2016-01-08 09:36:37
케겔운동, 골반저근 강화해 요실금 등에 효과 보여

흔히 요실금은 중년 여성들에게만 찾아오는 질병이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중년 여성만큼 많은 비율은 아니지만 20대 요실금환자, 남성 요실금 환자도 찾아볼 수 있다. 폐경과 다산력 등이 요실금의 주원인이지만 변비나 비만, 노화, 호르몬과 혈액순환 장애 등도 요실금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요실금은 의학적 치료가 가능하다. 약물이나 수술을 통한 치료가 이뤄진다. 그런데 요실금 수술비용을 들이지 않고, 부작용과 합병증 없이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꼽히는 치료법이 있다. 바로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요실금의 비수술적 치료로 골반저근을 강하게 함으로써 일시적이 아닌 장기적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이미 국내외 많은 논문을 통해 증명됐다.

요실금 개선뿐 아니라 변비와 치질, 전립선 질환 예방과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주는 케겔운동은 그러나 한가지 단점을 지닌다. 하기가 어려워 잘 하지 않게 된다는 점이다. 케겔운동법을 정확히 하지 않으면 방광염이나 골반염 등이 생길 수 있는데, 정확한 케겔운동법을 통한 운동을 치료 효과를 거둘 때까지 지속적으로 이어가기가 어렵다.

이에 자동 케겔운동으로 정확하고 편한 케겔운동을 돕는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식약처에서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는 어렵고, 번거로운 케겔운동에서 벗어나 쉽고 편한 케겔운동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케겔운동을 돕는 기구들처럼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고 앉아 있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어려운 케겔운동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어 치료 효과를 볼 때까지 장기간 지속적으로 운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특허기술로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자동 수축이완하여 요실금 치료와 강화를 돕는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을 두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 늘어난 골반저근에 전기자극을 반복적으로 공급하여 괄약근,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원리라 요실금 치료 외 케겔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남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에 렌탈서비스를 도입해 비용의 부담까지 낮추면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인기가 높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안윤정 기자 (ayj@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