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요실금에 좋은 케겔운동, 치질치료법•쾌변에도 효과

발행일 : 2015-12-31 09:51:04
요실금에 좋은 케겔운동, 치질치료법•쾌변에도 효과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들은 절박성 요실금, 복압성 요실금 등 요실금으로 인해 또 한번 마음의 상처를 안곤 한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으로 다양한 불편을 겪게 된다. 사회활동에 자유롭지 못하게 되고 자신감을 잃게 되면서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런 요실금은 여러가지 진단적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 그 원인을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약물요법과 수술요법, 방광훈련 및 골반저근운동 등의 치료법이 쓰인다.

그 중 골반저근운동법이 ‘항문조이기’로 알려진 케겔운동이다. 이렇듯 요실금 치료법으로 쓰이는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하여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해주는 운동으로 요실금 외에 치질치료법으로도 쓰이며, 변비를 해결해 쾌변을 돕기도 한다. 전립선 질환 등 남성 질환을 예방,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케겔운동을 정확히 하지 않으면 방광염이나 골반염이 올 수 있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면 치료의 효과를 거둘 수 없다. 그런데 일상생활 속에서 케겔운동을 지속하기는 쉽지 않다. 어렵기 때문에 자주 안 하게 되고, 개선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케겔운동의 단점을 해결하고 쉽고 편한 케겔운동을 돕는 이지케이가 주목되는 이유다.

이지케이는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로 앉아서 버튼을 누르면 케겔운동이 진행된다. 프로브를 질에 삽입해야 하는 기존의 케겔운동 기구들과 달리 위생적이고 편리한 케겔운동이 가능하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으면 요실금 치료프로그램이 작동돼 쉽게 할 수 있어 장기간 지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5분의 프로그램은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해 골반저근에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여 요실금 치료와 강화를 돕는다. 늘어난 골반저근을 수축이완함으로써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는 것으로 요실금 치료 외에 다양한 케겔운동의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다.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에 렌탈서비스를 도입해 비용의 부담까지 낮춰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