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기타

한국지엠, 2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 채널 운영

발행일 : 2015-11-25 18:56:41
한국지엠, 2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한국지엠, 2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RPM9 김현수 기자] 한국지엠은 25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관 ‘제8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2013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을 수상했으며, 작년과 올해에는 그 보다 한 단계 위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연속 수상함으로써 6년 연속 한국 자동차 업계 소셜 미디어 리더로서 자리를 지켰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고객 평가, 하반기 종합 평가, 전문가 평가, 검증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 과정을 약 2000여 개 이상의 기업 및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지엠은 인터넷 소통지수(ICSI)와 소셜 소통지수(SCSI) 종합 지수에서 69.75를 기록, 369 개의 기업 및 공공 기관의 전체 평균인 62.56점을 큰 격차로 뛰어 넘으며 인터넷 소통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6년부터 신차 발표회, 시승 행사와 같이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행사에 라이브 웹캐스트(인터넷 생중계), 웹챗(인터넷 채팅) 등을 활용,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해 왔다. 또한 즉석에서 신차 관련 온라인 질의응답을 갖는 등 소셜 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벌여왔다.

2009년에는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톡(blog.gm-korea.co.kr)’을, 2011년에는 페이스북을 완성차 업계 최초로 개설했으며 트위터, 유투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업용 아이폰 앱을 선보였고, 2011년에는 사내 직원들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한국지엠톡 블로그는 현재 1일 1만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개설 이래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가 2500만명이 넘는다. 페이스북에는 현재 12만6130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지엠은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12년에 홍보, 마케팅, 고객 센터를 비롯, 사내 주요 부문이 참여하는 소셜 미디어 통합 운영체인 ‘소셜 허브’를 출범시켰다. 소셜 허브는 각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생성되는 콘텐츠를 조율하며, 매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목소리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국내 자동차 회사 최초로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소셜 미디어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 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한국지엠의 탁월한 컨텐츠를 널리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10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5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인 협회장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현수 RPM9 기자 khs77@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