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신차

기아차, 세계 최초 ‘신형 K7’ 외관 공개

고급스러우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 완성, 2016년 초 출시 예정

발행일 : 2015-11-24 18:32:49
기아차 ‘신형 K7’ <기아차 ‘신형 K7’ >

[RPM9 김현수 기자] 기아차는 24일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신형 K7(프로젝트명 YG)’의 외관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K7은 지난 12일 렌더링 이미지 공개 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K7의 외관은 준대형의 격에 맞는 고급스러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K7의 앞모습은 혁신적인 디자인의 대담한 라디에이터 그릴, 낮과 밤에 모두 점등되는 ‘Z’ 형상의 독창적인 LED 포지셔닝 램프(주간 주행등 겸용), 좌우로 보다 넓어져 볼륨감 있게 디자인된 범퍼, 범퍼 라인을 따라 곡선으로 디자인된 LED 포그램프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기아차 ‘신형 K7’ <기아차 ‘신형 K7’ >

옆모습은 날렵한 루프라인과 짧아진 트렁크 리드, 후방으로 갈수록 상향되는 벨트 라인, 간결한 캐릭터 라인 등으로 모던한 고급감과 함께 속도감을 강조했다. 또한 뒷모습은 기존 모델 대비 볼륨감이 강화된 뒷 범퍼, 헤드램프와 동일한 ‘Z’ 형상의 제동등, 슬림하고 와이드하게 디자인된 리어램프, 간결한 크롬 라인 외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한 트렁크 디자인 등으로 웅장함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7의 디자인은 고급감의 구현에 모든 초점을 맞춰 탄생했다”며 “이번 신형 K7을 통해 기아차가 제시하는 카리스마 있는 고급감은 준대형 세단 디자인의 새로운 전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현수 RPM9 기자 khs77@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