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CJ 슈퍼레이스, 나이트레이스 개최 “밤 공기를 가른다”

8월 1일 인제스피디움서 개최, 레이싱 및 록 콘서트 진행

발행일 : 2015-07-28 13:04:41
CJ 슈퍼레이스, 나이트레이스 <CJ 슈퍼레이스, 나이트레이스>

[RPM9 김현수 기자] 강원도 깊은 산속에서 6200cc 스톡카들의 우렁찬 배기음이 어둠을 가른다. 국내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시즌 5번째 경기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3.908km)에서 다음달 1일 나이트레이스로 개최된다.

이번 나이트레이스는 2012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4번째를 맞는 대회다. 레이싱과 록 콘서트의 결합이라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한 여름 밤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레이스 투 나잇’이라는 이름으로 늦은 밤까지 멈추지 않는 레이스의 의미를 담았다. 지난 3년간 강원도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치렀지만 올해는 자리를 옮겨 인제스피디움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팬들을 찾는다.

슈퍼레이스 ‘레이스 투 나잇’의 배경이 되는 인제스피디움은 강원도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아 여름 밤 시원함과 청명함을 느낄 수 있어 힐링을 위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토요일 저녁 8시 어둠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경기는 슈퍼레이스 최고 종목 슈퍼6000 클래스 스톡카 레이스를 비롯해 GT, 슈퍼1600, 엑스타V720의 2개 클래스 등 총 5개 클래스가 치러진다. 또한 CJ와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아마추어 경기인 엑스타 슈퍼챌린지도 이날 함께 개최돼 총 160여대가 넘는 레이싱 차량들이 참가한다.

CJ 슈퍼레이스, 나이트레이스 <CJ 슈퍼레이스, 나이트레이스>

야간에 달리는 만큼 경기의 분위기도 주간 레이스와는 확연히 다르다. 각 팀들은 팀 컬러에 맞춰 화려한 LED로 경주용 차량을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뿐만 아니라 어둠 속을 가르는 레이싱카들의 격전은 더욱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연출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서킷에서의 치열한 격전에 이어 록 공연이 젊은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탄탄한 마니아 층을 확보한 딕펑스와 미스고밴드가 인제스피디움 서킷의 열기를 더한다.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김준호 조직위원장은 “나이트레이스는 오직 슈퍼레이스 만이 가진 히트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다”며 “레이싱과 록 콘서트의 결합을 통해 모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나이트레이스는 주관 방송사인 XTM을 통해 1일 토요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생중계 된다.

김현수 RPM9 기자 khs77@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