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KACE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패키지반 교재 무료 제공

발행일 : 2015-05-29 09:00:00
KACE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패키지반 교재 무료 제공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 및 학점이수를 통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취득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은 학력에 따라 나뉘게 된다.

우선 전문대이상의 졸업자의 경우 사회복지사 2급은 필수 10과목/선택 4과목 이수로 1년여 만에 취득이 가능하며, 보육교사 2급은 필수7과목과 선택10과목 이수로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자는 학점은행제 전문학사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신청을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의 최대 장점은 인터넷 동영상을 통한 온라인수업방식이며, 학기별 과목이수 방식으로 휴학 및 이수과목 수 조절이 가능하다.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산하 KACE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7월 7일 오픈 하는 2학기 첫 개강에 대해 수강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7월 개강부터 자격증 과정 수업을 시작하면 대졸자일 경우 내년 6월 정도면 전체 과정이 끝나고, 보육교사도 내년 말이면 전과정을 마무리 할 수 있다.

KACE원격평생교육원은 ‘도전’, ‘창의’, ’희망’ 이라는 3가지 정신을 모토로 부모와 청소년, 아이들에게 사회적 교육과 봉사를 하기 위해 고 정주영 회장이 1969년 직접 설립한 비영리 단체인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산하 교육기관이다.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은 이번 7월 개강반에 등록하는 수강생들을 위하여 초단기 자격증취득 과정 외에 보육교사 특별과정반, 패키지 과정반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보육교사 특별 과정반은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보육교사 과목의 수강 외에 추가로 인성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인적성검사를 통하여 보육교사의 자질과 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KACE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패키지 과정반은 현장실습의 연계 및 해당과목의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교육지원 시스템으로 선착순 50명에게만 혜택이 부여된다.

KACE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비에 대한 장학혜택도 풍성하다. 매 학기당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성적장학금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들의 학비지원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원 수강생이나 수료생들이 협약된 대학교에 편입시 매학기 30%의 등록금 장학혜택도 지원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2학기 등록은 현재 접수 중이며 수강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ekace.or.kr)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